이효리·이상순 제주도 집, JTBC가 샀다

입력 2018-07-14 14: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JTBC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의 배경이 됐던 가수 이효리·이상순 부부의 제주도 집을 JTBC가 매입했다.

JTBC는 “‘효리네 민박’ 시즌 1 방송 이후 이효리, 이상순 부부의 자택 위치가 노출되면서 사생활 침해 및 보안 이슈가 발생해 실거주지로서의 기능에 문제가 생겼다”라며 “실제로 부부의 집을 찾아 문을 두드리고 무단침입을 하는 이들도 있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런 식의 사생활 침해가 예상 범위를 넘어섰고 향후 제3자가 이 부지를 매입한다고 해도 역시 거주지로 활용하기 쉽지 않다고 판단됐다. 혹 타인에 의해 외부 공개 시설 등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될 경우 ‘효리네 민박’이란 콘텐츠 이미지가 훼손될 우려도 있어 매입을 하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이효리, 이상순 부부는 2013년 결혼을 한 뒤 제주도 애월읍 소길리에서 거주지를 뒀다. 이에 이효리는 ‘소길댁’이라는 별명을 갖기도 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이 이효리의 거주지를 알아내 찾아가는 등 이효리, 이상순 부부는 불편을 겪어야 했고 ’효리네 민박’ 방송 이후 정도가 더 심해졌다.

‘효리네 민박’ 출연 당시 이상순은 SNS에 “지난번에도 말했지만, 이곳은 우리가 편히 쉬어야할 공간임에도 불구하고 집에 찾아와 담장 안을 들여다보고, 사진을 찍는 사람들 때문에 맘 편히 쉬지도, 마당에서 강아지들과 놀지도 못하고 있다”라며 사생활을 지켜달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하지만 이효리, 이상순 부부는 결국 주거지를 이전하기로 결정, JTBC 측은 7월 부지를 매입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