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북마크] “tvN 美친 실험정신”…‘갈릴레오’ 신개념 예능 맞았다

입력 2018-07-16 13: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N 美친 실험정신”…‘갈릴레오’ 신개념 예능 맞았다

tvN의 도전은 계속된다. 국내 최초 화성탐사프로젝트를 다룬 tvN ‘갈릴레오 : 깨어난 우주’가 신개념 예능 탄생을 알린 것.

15일 방송된 1화에서는 김병만, 하지원, 세정, 닉쿤과 문경수 탐험가가 MDRS((Mars Desert Research Station, 화성 탐사 연구기지)로 가기 위한 여정이 펼쳐졌다. MDRS 196기로 참여하게 된 크루는 출국에 앞서 첫 만남을 가졌다. 평소 하지원의 열혈팬이었던 김병만은 화성탐사에 대한 두려움보다 하지원을 만나게 된것에 더욱 설레어 하며 웃음을 안겼다.

크루는 지구로의 여행이 아닌, 화성으로 떠난다는 사실에 짐도 쉽사리 싸지 못했다. 화성 탐사에서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어떤 활동을 하게 될지 모르는 막막함 속에서 도착한 MDRS는 생경하면서도 위대한 풍광으로 크루를 압도했다. 전세계 오지를 누빈 김병만마저 “이런 지형은 생전 처음본다”며 화성과 유사한 지형의 MDRS에 경이감을 표했다. 다른 크루도 긴장하긴 마찬가지.

설렘과 긴장 속에 MDRS 기지를 도착한 크루는 이태리 과학자 일라리아 커멘더와 페루 과학자 아틸라와 첫 만남을 가졌다. 몸만 겨우 뉘일 수 있는 개인 방을 배정받고 우주복으로 착복한 크루는 산소가 나오는 헬멧을 쓰고 본격적인 EVA(우주선외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그러나 우주에 대한 환상과 달리 MDRS에서 펼쳐질 생활들은 녹록치 않음이 예고되며 이들의 화성 생존기를 더욱 궁금하게 했다.

이날 방송된 ‘갈릴레오 : 깨어난 우주’가 첫화는 IPTV, 케이블, 위성을 통합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에서 평균 1.4% 최고 1.6%를 기록했다. (닐슨코리아 전국 기준)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