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신성장실·사회적가치추진팀 신설, GKL 조직개편 단행

입력 2018-07-16 16: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5본부, 3점, 8실, 1단, 47팀→4본부, 3점, 9실, 55팀으로 변경

외국인 전용 카지노 ‘세븐럭’을 운영하는 게이밍 공기업 그랜드코리아레저(GKL, 사장 유태열)가 13일 자로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소통, 혁신, 윤리, 청렴을 화두로 개편 전의 5본부·3점·8실·1단·47팀 체제에서 4본부·3점·9실·55팀 체제로 개편했다. 유태열 사장은 “고객과 주주의 가치 실현뿐만 아니라,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서 혁신경영을 위해 조직 개편을 단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먼저 사장 직속의 비서실을 소통실로 변경하고 그 아래 홍보팀, 스포츠팀, 비서팀을 두어 대내외 소통 기능을 강화하고 기업문화 업무를 총괄했다.

기존의 경영본부를 혁신경영본부로 변경하고 그 안에 혁신성장실을 신설했다. 혁신성장실 아래 혁신성장팀, 성과평가팀, 사회적가치추진팀, GKL아카데미를 두고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가치실현과 경영혁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특히 공기업으로서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넘어 CSV(공유가치창출)를 추진하기 위해 사회적가치추진팀을 신설했다. 앞으로 사회적 가치창출,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한다. 이밖에 윤리법무팀을 인권법무팀과 윤리경영팀으로 나눠 윤리경영을 강화하는 한편, 직원을 비롯한 이해관계자들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하기 위한 인권경영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서울의 강남본부와 강북본부를 서울사업본부로 통합하고 업무관련도가 높은 부서를 같은 실에 편입시키는 한편 오퍼레이션팀, 머신영업팀, 경리팀의 인력을 보강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