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입장] 숀 측 “의혹 제기 음원 사이트에 상세 이용 내용 제공 요청”

입력 2018-07-18 16: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식입장] 숀 측 “의혹 제기 음원 사이트에 상세 이용 내용 제공 요청”

가수 숀이 다시 한 번 공식입장을 발표, 음원순위 조작 의혹에 대한 정면돌파를 시도했다.

숀의 매니지먼트를 담당하는 디씨톰 엔터테인먼트는 18일 오후 공식입장을 통해 “최근 음원 차트 조작, 사재기에 대한 의혹들이 제기되는 가운데,’ 숀 ( SHAUN )’과 저희 소속사 측에서는 일체의 음원 차트 조작 및 불법적인 행위는 일체 없었으며, 저희는 이에 대한 상세한 자료를 가지고 있지 않다”고 발표했다.

이어 “당사에선 문화체육관광부 담당부서 및 가온차트 그리고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음원사이트들에 ‘SHAUN – WAY BACK HOME’의 불법 이용 내역 조사 및 발매 이후의 시간대별, 이용자별, 상세이용내역의 제공을 요청한 상태”라며 “당사의 공식 입장 또한 음원차트 조작, 불법 마케팅에 대한 명확한 진위 여부가 하루 빨리 밝혀졌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숀 측은 이날 해당 의혹을 두고 악성 댓글을 남긴 누리군꾼들에 대한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하 디씨톰 엔터테인먼트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숀( SHAUN ) 의 개인 앨범 및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있는 디씨톰 엔터테인먼트 입니다.

최근 음원 차트 조작, 사재기에 대한 의혹들이 제기되는 가운데,’ 숀 ( SHAUN )’과 저희 소속사 측에서는 일체의 음원 차트 조작 및 불법적인 행위는 일체 없었으며, 저희는 이에 대한 상세한 자료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하여, 당사에선 문화체육관광부 담당부서 및 가온차트 그리고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음원사이트들에 ‘SHAUN – WAY BACK HOME’의 불법 이용 내역 조사 및 발매 이후의 시간대별, 이용자별, 상세이용내역의 제공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당사의 공식 입장 또한 음원차트 조작, 불법 마케팅에 대한 명확한 진위 여부가 하루 빨리 밝혀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감사합니다.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