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청하, 5개 차트 1위…3연타 흥행

입력 2018-07-19 09: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청하, 5개 차트 1위…3연타 흥행

가수 청하가 또 다시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난 1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 청하의 세 번째 미니앨범 ‘블루밍 블루(Blooming Blue)’ 타이틀곡 ‘러브 유(Love U)’는 19일 오전 8시 현재 지니, 벅스, 올레뮤직, 엠넷, 소리바다까지 총 5개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멜론과 네이버 뮤직 실시간 차트에서도 청하의 ‘러브 유(Love U)’는 최상위권에 포진하며 1위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이로써 청하는 지난해 발표한 솔로 데뷔곡 ‘와이 돈츄 노우(Why Don’t You Know)’와 미니 2집 타이틀곡 ‘롤러코스터(Roller Coaster)’에 이어 ‘러브 유(Love U)’로 세 앨범 연속 음원 차트 1위에 오르는 저력을 발휘했다.

‘블루밍 블루’라는 제목이 암시하듯 활짝 피어나 짙어진 푸른색처럼 더욱 성장한 청하의 자신감을 엿볼 수 있는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러브 유(Love U)’는 파워풀한 브라스 섹션과 시원한 트로피컬 사운드를 기반으로 펼쳐지는 아름다운 멜로디, 더욱 견고해진 청하의 목소리가 조화를 이루며 무더위에 지친 리스너들에게 활력을 주고있다.

가요계를 대표하는 썸머퀸이자 음원퀸으로 다시금 입지를 확인한 청하는 19일 오후 방송하는 Mnet 음악 프로그램 ‘엠카운트다운’에서 첫 컴백 무대를 선보인다.

[사진 = MNH엔터테인먼트 제공]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