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GD, 입대 전 ‘팬들이 공백 못 느끼도록 해달라’ 당부”

입력 2018-07-20 15: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승리 “GD, 입대 전 ‘팬들이 공백 못 느끼도록 해달라’ 당부”

지드래곤이 그룹 빅뱅 승리에게 당부를 했다.

20일 청담동 M-CUBE에선 승리 정규 1집 ‘THE GREAT SEUNGRI’ 발매 기념 간담회가 열렸다.

승리는 이날 “빅뱅 그룹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활동을 했고 개인적인 활동을 했었다. 솔로보다는 그룹 활동이 훨씬 더 좋다. 하나 보다는 둘이 좋고 셋이 좋고 다섯이 좋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상황이 빅뱅 멤버들이 공백기간이고 유일하게 혼자 남아있는 빅뱅의 멤버다. 대중들이 빅뱅의 공백기를 크게 느끼지 않게 만들고자 했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이어 “멤버들도 군입대 전에 ‘네가 팬들이 공백을 느끼지 못하도록 활동해달라. 음악적으로도 빅뱅 멤버로서 활동해달라’고 지드래곤 형이 특히나 강조해서 말했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빅뱅 멤버로서 팀에 도움이 되기 위해 솔로 앨범을 준비했다. 이전 솔로 앨범에선 욕심 많고 야망이 넘쳤지만 이번만큼은 YG 소속돼 있는 최고의 팀들과 함께 작업하며 더욱 더 음악적으로 성장된 모습, 노련한 모습, 성숙미있는 아티스트로서의 모습을 대중들과 팬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자신했다.
타이틀곡 ‘셋 셀테니 (1, 2, 3!)’는 프로듀서 테디가 작사,작곡한 노래다. 서브 타이틀곡 ‘Where R U FROM'은 화려한 EDM 댄스곡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유쾌함을 선사, 위너 송민호가 피처링을 했다.

이번 신보는 총 9트랙으로 댄스, R&B, EDM 등 다양한 장르를 망라하며 짜임새 있게 완성됐다. 오늘(20일) 저녁 6시 공개.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