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 2018 홍천 전국 유소년 클럽 배구대회 26일 개최

입력 2018-07-24 10: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유소년 클럽 배구대회를 통해 유소년 배구클럽 문화를 조성하고 배구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한국배구연맹(KOVO)과 홍천군이 공동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하는 2018 홍천 전국 유소년 클럽 배구대회가 2018년 7월 26일(목) ∼ 30일(월)까지 총 5일 동안 홍천군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지자체와 함께 대회를 주최하며 스포츠 행사를 통해 지자체 홍보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총 93개 팀의 초-중 배구 유소년 클럽 팀이 참가하고 1300여명의 배구 유소년이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초등 중학년 혼성(3~4학년), 초등 고학년 남-녀부 (5~6학년), 중등 남-녀부로 나뉘어 총 5개 그룹으로 대회를 진행한다.

대회의 우승, 준우승, 3위(2팀)에게는 상금과 트로피가 수여되는데 선수들에게는 MVP, MIP와 같은 개인별 시상을 실시하고 지도자에게도 우수 지도자 시상을 실시하여 배구 꿈나무들과 유소년 지도자들의 의욕을 고취시키고 노고를 독려할 계획이다.

이번 대회에서는 배구 꿈나무의 배구에 대한 열정과 애정을 더욱 돋우기 위해 V-리그 스타들과 배구 꿈나무가 함께 호흡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하였다. 현대캐피탈과 삼성화재 선수들이 배구 꿈나무들과 함께 하는 레크리에이션과 사인회 및 포토타임을 준비하였고 양 프로 팀 간의 이벤트 경기를 통해 배구 꿈나무들이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다.

선수와 함께하는 행사 뿐 만 아니라 배구 꿈나무가 방학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강좌를 준비했다. VR체험, 범퍼카, 타투존, 물폭탄체험 등 다양한 문화체험과 함께 심폐소생강좌를 통해 배구 유소년들의 감성을 배양하고 건강한 심신을 갖출 수 있는 대회를 준비 하고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