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프듀48’ 왕크어, 직캠 10만뷰 돌파…성장돌 표본

입력 2018-07-25 13: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 ‘프로듀스48‘ 직캠 영상 캡처]

[DA:클립] ‘프듀48’ 왕크어, 직캠 10만뷰 돌파…성장돌 표본

Mnet '프로듀스48' 왕크어의 직캠 영상이 화제다.

'프로듀스48' 측은 24일 오전 11시, 연습생들의 포지션별 평가 일대일아이컨택 직캠 영상을 공개한 가운데 왕크어가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직캠 스타로 떠올랐다.

왕크어가 속한 팀 무대 Jax Jones의 'Instruction'는 방송에서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직캠 영상으로 먼저 공개됐다. 영상 속 왕크어는 Jax Jones의 'Instruction' 무대를 통해 물오른 미모, 퍼포먼스, 표정 연기까지 완벽한 모습으로 눈길을 끈다.

특히 왕크어의 직캠 영상은 공개 12시간 만에 조회수 10만뷰를 돌파, 눈에 띄는 상승세를 보이며 연습생들 사이에 복병으로 주목받으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더욱이 왕크어는 '프로듀스48'에서 크게 주목받지 못했던 연습생이었지만 직캠을 통해 스스로 매력 어필에 성공해 그 의미가 더욱 남다르다.

첫 회 92위로 시작한 왕크어는 그간 등급 평가에서 같은 소속사 연습생 유민영, 김민서와 펼친 ‘셀럽파이브’ 퍼포먼스에서 코믹한 표정 연기와 열정으로 눈도장을 찍었다. 이후 '귀를 기울이면' 무대에서 생애 첫 메인 보컬을 맡아 어려워하던 고음 부분을 연습으로 극복하며 '성장형 아이돌'의 모습을 보여줬다. 또, 체력 단련 클래스에서 펼쳐진 플랭크 오래 버티기 대결에서도 가장 오래 자세를 유지하는 악바리 근성을 보이는 등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다.

앞서 '프로듀스 101' 시즌 1과 시즌 2에서 '직캠'을 통해 순위를 끌어올리며 데뷔에 성공한 사례가 있었던 만큼 시즌 3에서 왕크어가 직캠 화력의 계보를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Mnet '프로듀스48'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