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뮤지션 이수현 ‘미스터 션샤인’ OST 출격…29일 정오 공개

입력 2018-07-27 09: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연일 시청률과 화제성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는 tvN ‘미스터 션샤인’ OST에 악동뮤지션 이수현이 합류한다.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 측은 드라마의 네 번째 OST인 악동뮤지션 이수현의 ‘소리’ 음원 및 뮤직비디오가 29일 낮 12시, 국내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고 전했다.

‘소리’는 하고 싶은 이야기를 감출 수 밖에 없어 사랑하는 사람의 말소리, 웃음소리, 이야기소리가 더욱 애틋하고 그립게 느껴지는 마음을 담은 노래로, 극 중 주인공들의 심정을 대변하고 있는 곡이다.

특히, 이 곡은 세 박자 왈츠 형식의 리듬에 물 흐르듯 흘러가는 멜로디가 더해져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행복한 듯 쓸쓸한 이중적인 가사가 다소 표현하기 어려운 감정의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이수현의 섬세한 감정 표현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이번 OST 역시 ‘미스터 션샤인’의 음악감독 남혜승과 작곡가 박진호가 함께 작업했다. 여기에 이수현이 순수하면서도 아련한 목소리로 숨을 불어넣어 드라마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곡을 탄생시켰다.

앞서 ‘소리’는 지난 22일 방영된 드라마 6회에서 남녀주인공인 유진 초이(이병헌 분)과 고애신(김태리 분)이 늦은 밤 거리를 나란히 걷는 장면과 유진 초이의 ‘편지 나레이션’ 장면에 흘러나와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은 바 있다.

tvN 토일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은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이다. 국내 최고의 스타 작가인 김은숙 작가의 신작이자, 화려한 배우 라인업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편, 악동뮤지션 이수현이 부른 ‘미스터 션샤인’의 네 번째 OST ‘소리’는 29일 정오부터 국내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 가능하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