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 ‘WHERE R U FROM’ 뮤비, 송민호-유병재 카메오+정상회담 패러디

입력 2018-07-27 09: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승리 ‘WHERE R U FROM’ 뮤비, 송민호-유병재 카메오+정상회담 패러디

빅뱅 승리가 ‘WHERE R U FROM’ 뮤직비디오로 B급 감성의 진수를 선보인다.

YG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를 통해 승리의 서브 타이틀곡 ‘WHERE R U FROM’ 뮤직비디오를 전격 공개했다.

20일 음원과 동시에 타이틀곡 ‘셋 셀테니 (1, 2, 3!)’ 뮤직비디오가 공개됐지만, ‘WHERE R U FROM’ 뮤직비디오는 1주일째 베일에 싸여 있어 팬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드디어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세계 각국의 정상회담장에서 시작되는데, 미국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북한 김정은 위원장의 세기적 만남을 패러디한 장면이 초반부터 시선을 강탈한다.

여러 정상들이 화합을 이루지 못하고 저마다 목소리를 높이는 가운데 승리가 흑마를 타고 나타난다. 독보적인 아우라를 내뿜으며 장내 시선을 집중시킨다. 승리에 이어 피처링을 맡은 위너 송민호가 등장, 정상회담 현장에는 한바탕 축제가 펼쳐지며 모두가 함께 춤을 춘다.

또 유병재를 비롯해 정상훈, JTBC 예능 ’비정상회담’의 멤버였던 샘 오취리, 다니엘 린데만이 카메오로 출연해 열연을 펼친다. 영화 JSA(공동경비구역)의 명장면도 엿볼 수 있다.

특히, 승리는 지드래곤으로 분한 유병재와 함께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 속 핑크빛 가루를 뿌리는 장면을 재연해 웃음을 자아낸다.

‘WHERE R U FROM’ 뮤직비디오는 흥을 돋우는 안무도 공개돼 인상적이다. 팔 다리를 쭉 뻗어 움직이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인상적인 포인트 안무가 중독성을 일으킨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YG 전자’를 연출한 박준수 PD가 메가폰을 잡았다. 특유의 B급 마이너 감성이 뮤직비디오를 관통해 흐르며 유쾌한 웃음을 더한다.

사진│YG 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