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갈릴레오’ 김병만-하지원, 미션 도중 연락 두절

입력 2018-07-29 11: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클립] ‘갈릴레오’ 김병만-하지원, 미션 도중 연락 두절

‘갈리레오’ 김병만, 하지원이 MDRS(Mars Desert Research Station/화성탐사 연구기지)에서 위기에 맞닥뜨린다. 네비게이션이 없는 화성에서 무전마저 끊기며 갈 곳을 잃게 된 것.

화성과 똑같은 환경 속에서 인간 생존 탐사를 선보이며 신선한 우주 예능이라는 평을 얻고 있는 tvN '갈릴레오: 깨어난 우주(연출 이영준)'가 화성의 새로운 면모를 연이어 공개해 재미와 지적 호기심을 모두 충족시켜 줄 전망이다.

오늘 29일(일) 오후 4시 40분 방송되는 3회에서는 화성탐사 연구기지에서의 둘째날을 맞은 크루들의 하루가 시작된다. 김병만과 하지원은 물류 탐사를, 닉쿤과 세정을 비롯한 나머지 크루들은 터널 뼈대를 만드는 EVA(우주선외활동)을 진행하는 것.

김병만과 하지원은 오직 커멘더 일라리아의 무전 안내를 통해 필요한 물류를 찾으러 떠난다. 화성에서는 GPS가 없어 정확한 좌표를 알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네비게이션을 사용할 수 없어 무전을 통해서만 길 안내를 받을 수 있기 때문. 김병만, 하지원은 처음으로 단 둘이 진행하는 미션에서 무전에만 의지한 채 먼 길을 떠나게 되어 긴장을 늦추지 않았다는 후문.

서로 역할 분담을 하고 완벽한 팀워크를 자랑하며 미션을 수행하던 이들은 언덕이 많은 지형 문제로 결국 무전이 끊기고 설상가상 길까지 잃는 위기에 봉착하게 된다. 과연 김병만과 하지원이 무사히 탐사를 마치고 본부로 귀환할 수 있을지 이들의 첫 합동 도전기에 귀추가 주목된다.

김병만, 하지원의 미션 수행 결과는 오늘(29일) 일요일 오후 4시 40분 방송된다.

사진|‘갈릴레오’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