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코 ‘SoulMate’ 준비 완료…아이유와 대세 케미 어떨까

입력 2018-07-30 09: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래퍼 지코가 새 싱글 ‘SoulMate’로 올여름 가요계를 휩쓸 준비를 마쳤다.

지코는 3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SoulMate(소울메이트, Feat. 아이유)’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신곡 ‘SoulMate’는 빈티지한 편곡이 돋보이는 R&B Soul 장르로, 세상에 하나뿐인 영혼의 파트너 ‘소울메이트’를 테마로 다룬 곡이다. 지코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독보적인 여성 솔로 아티스트로 사랑받고 있는 아이유가 피처링 지원사격에 나서 특별한 색깔을 더했다.

리드미컬하면서도 섬세한 지코의 보이스와 나른하면서도 청아한 아이유의 깊이있는 음색이 진지와 위트를 넘나드는 솔직 담백한 가사와 어우러져 ‘소울메이트’와 함께하는 완벽한 순간을 떠올리게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솔로로 돌아온 지코의 새 싱글 ‘SoulMate’는 두 번째 미니앨범 ‘TELEVISION(텔레비전)’ 이후 약 1년 만에 발매하는 곡으로, ‘마쉬멜로우’ 이후 9년 만에 재회한 지코와 아이유의 감성 케미스트리는 물론, 작품성과 대중성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탁월한 싱어송라이팅 능력을 입증하고 있는 지코의 한계없는 음악적 스펙트럼을 여실히 보여줄 전망이다.

사진│세븐 시즌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