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히든송③] 승리, 빅뱅의 믿듣 미성…7월 사심픽15

입력 2018-07-31 10: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관적히든송③] 승리, 빅뱅의 믿듣 미성…7월 사심픽15

타이틀곡을 제외하고는 팬들만 아는 '그 노래'가 되기 일쑤인 수록곡. 오늘 하루만 해도 피 땀 눈물 흘려가며 만든 수많은 수록곡들이 묻히고 있습니다. 이에 동아닷컴은 매달 앨범별로 가장 돋보이는 히든 트랙을 선정하기로 했어요. 선정 기준은 철저하게 기자 취향이고, 선정 이유도 기자 마음입니다. 댓글로 나만의 히든송을 추천해주셔도 됩니다! - 6월30일부터 7월29일까지 발매된 앨범을 기준으로 하며 히든송 배열은 발매일순입니다-

◆ 승리 정규 1집 ‘THE GREAT SEUNGRI’ : LOVE IS YOU (Feat. Blue.D), 몰라도 (Feat. B.I), 달콤한 거짓말(Feat. DANNIC)

- 승리는 ‘마성의 미성’이 돋보이는 가수다. 단단한 미성으로 그룹 빅뱅의 노래에서 킬링파트를 담당한다. 타이틀곡 ‘셋 셀 테니’가 승리의 유쾌함을 담아냈지만 보컬면에선 수록곡들이 더 승리스럽다. 덧붙여 승리 보컬과 하우스 장르의 조합은 진리다.


◆ 박재범 ‘ASK BOUT ME’ : ASK BOUT ME, SOJU (Feat. 2 Chainz)

- 역시 마무리는 소주! 고막을 때리는 비트와 함께, 박재범의 미국 진출을 응원합니다.


◆ 정세운 ‘ANOTHER’ : La La

- 싱어송라이돌 정세운의 보컬 스펙트럼이 나날이 넓어지고 있다. 정세운의 낯선 저음으로 시작되는 ‘La La'는 도입부부터 띵곡 스멜.


◆ KARD 미니 3집 'RIDE ON THE WIND' : Dímelo

- 믿고 듣는 신용 KARD가 컴백했다. 'Dímelo'는 '말해줘'라는 의미의 스페인어다. 풀어 설명하기 어렵지만 멤버들의 보컬과 랩이 이국적인 느낌을 풍기는 KARD와 잘 어울린다. 레게, 라틴 팝 장르도 찰떡같이 소화할 수 있는 매력적인 그룹이다.


◆ FT아일랜드 미니 6집 'WHAT IF' : Dance With U, Fade Out (Feat. 유나 of AOA)

- 보컬과 사운드 능력치가 갈수록 성장한다. ‘Dance With U’는 격렬한 춤을 추며 행복해하는 '여름밤의 꿈'을 상상하게 하고, 'Fade Out'은 강렬한 록소울이 인상적인 곡이다. 록 장르를 선호하지 않는 리스너라도 충분히 즐길 수 있고 짧지만 강렬한 AOA 유나의 목소리가 '피처링의 좋은 예'를 보여준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