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히든송④] 마이틴과 함께 한 7월 사심픽15

입력 2018-07-31 10: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관적히든송④] 마이틴과 함께 한 7월 사심픽15

타이틀곡을 제외하고는 팬들만 아는 '그 노래'가 되기 일쑤인 수록곡. 오늘 하루만 해도 피 땀 눈물 흘려가며 만든 수많은 수록 곡들이 묻히고 있습니다. 이에 동아닷컴은 매달 앨범별로 가장 돋보이는 히든 트랙을 선정하기로 했죠. [주관적 히든송]에선 아티스트가 직접 소개하는 사심픽도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7월의 주인공은 잠재력이 엄청난 그룹 마이틴입니다.


◆ 송유빈 사심픽 : BBQ (At the Barbecue)

- 추천 이유? 여름 휴가철에 듣기 좋은 노래입니다. 휴가 가는 길을 더욱 즐겁게 해드릴 거예요!

- 이 곡의 킬링파트? 도입 부분이 제 목소리로 시작하는데요, “At the BBQ 안개 속에 You” 이 부분이 킬링파트입니다.

- 곡을 녹음했을 때 느낌? 바베큐 파티할 때 나오는 연기에서 아름다운 여성이 나타난다는 그런 내용인데 그 장면을 상상하면서 불렀어요 ㅎㅎ 재미있었습니다.

- 청취 포인트? 바베큐라는 제목에서 오는 신선함과 첫 눈에 반하는 마음을 담은 가사를 들으시면서 설렘을 느끼시면 좋겠습니다 ㅎㅎ


◆ 신준섭 사심픽 : Over You (지난 봄)

- 추천 이유? 타이틀곡과 정반대되는 느낌의 곡이라 저희의 또 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특히 밤에 잘 때 들으면 딱입니다.

- 이 곡의 킬링파트? “머릿속에 보물 1호가 돼버린 휴대폰 안에 남아 있는 맨 위에 사진앨범” (저의 랩파트 입니다 ㅋㅋ)

- 곡을 녹음했을 때 느낌? 제가 작사로 참여했는데요, 데모를 들었을 때부터 잔잔하고 좋았는데 그 느낌 그대로 저희 멤버들의 목소리가 잘 어우러진 것 같아요.

- 청취 포인트? 감미로운 기타선율과 가사에 집중해서 들어주세요. 마이틴에게 감성적인 면도 있다는 걸 알아 주셨으면 좋겠어요.


◆ 은수 사심픽 : 예뻐

- 추천 이유? 제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인데요, 항상 저희를 응원해주는 팬분들을 위해 만든 곡이라 추천하게 되었습니다. 저희 팬분들! 유스와 항상 함께 하고 싶은 마음이 노래로 잘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 이 곡의 킬링파트? 후렴구에 “예뻐” 라고 보컬 이펙터가 나오는데 유빈이 목소리를 변형시킨 소리입니다! 예뻐 무대를 할 때 항상 이 부분을 유스들이 따라해 주기 때문에 킬링파트로 선정했습니다!

- 곡을 녹음했을 때 느낌? 원래 유빈이랑 둘이서 작업을 하고 공개를 했던 곡인데요. 2집 미니 앨범 수록을 위해서 7명에게 파트를 배분해주고 녹음 디렉도 보면서 재미있게 녹음 했었습니다! 멤버들이 제가 만든 노래를 불러주고 이 노래를 팬 여러분들이 들을 생각을 하면서 신나게 녹음했습니다.

- 청취 포인트? 노래로 사랑한다는 말을 전하고 싶었던 만큼 이 노래를 통해서 저희들의 사랑을 마음껏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신나는 비트의 음악이니까 기회가 된다면 저희 공연에서 함께 “예뻐”를 외치면서 즐길 수 있는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기자의 사심픽 : Pretty in Pink, BBQ (At the Barbecue)

- 그룹 마이틴이 성숙한 분위기로 컴백했다. 하지만 아직까진 풋풋한 소년 마이틴을 더 보고 싶다. ‘Pretty in Pink’ ‘BBQ (At the Barbecue)’는 듣기 편안한 트랙이다. 사랑에 빠진 핑크핑크한 마음을 표현한 점이 귀엽고, 치킨 업체를 떠오르게 하는 제목과 달리 상당히 청량하다는 반전이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