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베트남] 황의조 골 행진 주목… 황선홍 기록에 -3골

입력 2018-08-29 15: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황의조.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황의조.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한국 베트남’ 한국 U-23 축구 대표팀이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과 아시안게임 4강전에서 맞붙는 가운데, 황의조의 골 행진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한국은 29일 인도네시아 보고르에 위치한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베트남과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 4강전을 치른다.

객관적인 전력에서는 한국이 우위. 하지만 베트남은 이른바 ‘박항서 매직’ 하에 분위기를 타고있기 때문에 방심은 금물이다.

전력대로라면 한국의 승리가 예상된다. 또한 이 가운데서 황의조가 황선홍을 뛰어넘을 수 있을 지도 주목된다.

황의조는 조별리그 예선 3경기와 16강전, 8강전까지 총 5경기에서 무려 8골을 몰아쳤다. 2경기에서 해트트릭.

특히 황의조는 지난 27일 우즈베키스탄과의 8강전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했다. 우승 후보로 불리던 우즈베키스탄전에서 독보적인 활약을 펼친 것.

이에 황의조는 지난 1994 히로시마 아시안게임에서 황선홍이 세운 11골 기록까지 넘보고 있다. 우승을 차지한다는 가정 하에 2경기에서 4골을 넣으면 된다.

이제 한국의 앞에 우즈베키스탄을 넘는 강팀은 없다. 황의조가 황선홍의 기록을 넘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