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배우 홍지민이 가수가 돼 돌아왔다.

30일 서울 강남구 마리아 칼라스홀에서 열린 홍지민의 첫 미니앨범 ‘SING YOUR SONG ’쇼케이스에서는 그의 새로운 노래의 뮤직비디오와 함께 홍지민이 작사에 참여한 ‘나를 위해’ 라이브 무대가 펼쳐졌다.

이날 홍지민은 “가수는 어릴 때부터 꿈이었다. 학창시절에 연극을 접하며 연기자의 꿈을 키워갔고 서울예전을 다니며 가수와 연기자, 둘 중에 무엇을 해야 할지 고민을 하다 일본 사계의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를 보고 뮤지컬이란 장르를 알게 됐다”라고 말했다.

이어 “서울예술단에서 활동했을 당시 가수의 제안을 받아 앨범 준비를 한 적도 있지만 끝까지 가지 못했다”라며 ”뮤지컬 배우로 활동을 하면 배역의 노래만 부르지 않나. 언젠간 나의 노래, 홍지민의 노래를 부르고 싶었다. 그러던 중 뮤지컬 ‘드림걸즈’의 헨리 크리거를 만나며 내 이야기를 해줬고 오랜 시간에 걸쳐 노래가 나왔다”라고 덧붙였다.

홍지민 앨범의 타이틀곡 ‘Sing Your Song’은 영화 ‘드림걸즈’에서 가수 비욘세가 불렀던 ‘Listen’의 작곡가인 세계적인 명성의 ‘헨리 크리거(Henry Krieger)’가 홍지민에게 직접 선물한 곡으로, 아름다운 멜로디와 꿈과 희망, 용기의 메시지를 담은 드라마틱한 곡이다. 서브 타이틀곡인 ‘시간 속으로’는 복고적인 음악 구조지만 사운드는 모던, 노래는 감성적인 독특한 형태의 곡으로 홍지민의 또 다른 음악적 반전과 매력을 엿볼 수 있는 그루브한 스타일의 발라드이다. 30일 정오에 음원과 뮤직비디오가 공개됐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