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지혁, 오디션비용에 의문 제기…“받아야만 하는 겁니까”

입력 2018-09-02 15: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민지혁, 오디션비용에 의문 제기…“받아야만 하는 겁니까”

배우 민지혁이 영화 오디션 비용 지불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

민지혁은 2일 새벽 자신의 SNS를 통해 영화 ‘님의 침묵’ 오디션 관련 문자를 공개했다. 공개된 문자 내용에는 영화 ‘님의 침묵’ 오디션 장소와 시간 등이 적혀있고, 이와 더불어 ‘오디션비용’이라는 명목으로 5000원에서 1만원 사이의 금액을 지불하라는 내용도 함께 명시돼 있다.

이에 대해 민지혁은 “입장의 차이로 캐스팅 디렉터나 오디션을 진행하는 분들과 다른 견해를 가질 수는 있겠으나, 생각을 해봐도 이건 좀 너무 한듯해서 많은 분들에게 공개 겸 의견을 들어보려고 올려봅니다”라고 문자를 공개한 이유를 설명했다.

그는 “이 문자는 제가 받은 것은 아니고요. 프로필 투어를 열심히 하는 배우 동생에게 받은겁니다”라며 “글에 보이듯 1차 합격이라는 프로필 사진으로 이미지 통과 한사람에게 2차 오디션을 보려면 1만원 이라는 금액을 받아야만 하는겁니까”라고 말했다.

또 민지혁은 “참 말로 표현하기 그렇지만 연기로만 1년에 300~400만원 도 못 버는 배우들이 너무나 많이 있습니다”라며 “어떻게든 오디션이라도 봐야 기회라도 가지는 배우들에게 단 돈 1만원이라고 말하실 수도 있지만 꼭 그렇게 가져가야만 속이 후련 하십니까”라고 ‘오디션비용’에 대해 일침을 가했다.

동아닷컴 최윤나 기자 yyynn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