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컴테크놀러지, 비거리 측정부터 그린 공략까지 ‘스마트하게’

입력 2018-09-04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보이스캐디 라인업.

보이스캐디 라인업.

골프워치 T5, 완판신화 T4 명성 그대로
레이저 거리측정기 CL·L4 신제품 출시


보이스캐디 제조사 ㈜유컴테크놀러지는 2018년 ‘골프의 완성’이라는 콘셉트로 필드 위에서의 완벽한 전략구사와 스타일링을 위한 새로운 제품라인업을 선보였다. 프리미엄 골프워치 T5, 컴팩트 레이저 거리 측정기 CL과 L4가 그 주인공이다.

4월 초 출시된 보이스캐디 프리미엄 골프 워치 T5는 완판 신화를 갖고 있는 T4 골프워치의 하이엔드 버전이다. 터치를 기본으로 스마트 샷 디스턴스, 스마트 그린뷰 기능을 탑재해 골퍼를 위한 기능을 강화시켜준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산악지형의 골프장이 많은 한국에서 보다 정확한 거리 안내를 위해 보이스캐디만의 새로운 클럽별, 거리별 탄도 분석 알고리즘으로 정밀한 보정거리를 제공한다. ‘스마트 샷 디스턴스’ 기능은 별도의 터치 없이 자신의 비거리를 스마트하게 측정할 수 있다. 한 번의 터치로 공략 지점 및 핀까지 남은 거리 확인이 가능한 User IP 기능으로 본인의 비거리와 지형지물을 고려한 전략적인 페어웨이 공략이 가능하다. ‘스마트 그린뷰’ 역시 보이스캐디에서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기능으로 플레이어의 위치에 따라 그린 공략 방향을 자동으로 설정 할 수 있다. 또한 터치로 그린언듈레이션 위의 핀을 직접 설정하는 핀 리로드 기능은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그린 공략을 가능케 했다.

비슷한 시기에 선보인 보이스캐디 콤팩트 레이저 CL은 161g의 무게로 세계 초소형급 골프 레이저 거리 측정기이다. 손이 작은 여성들도 한 손으로 측정할 수 있을 만큼 편하고, 슈퍼 클리어 렌즈를 사용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카드와 유사한 사이즈로 이름과 같이 콤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하는 한편, 유선형 디자인으로 손이 작은 아시아인들에게 가장 편안한 그립감을 선사한다. 기존 레이저의 렌즈 밝기가 답답했던 골퍼들을 위해 렌즈 투과율도 훨씬 높였다. 자사 최상급 제품인 SL1 대비 렌즈 투과율을 70% 향상시켜 측정 시 보다 넓은 시야에서 밝고 깨끗하게 목표물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보다 한 달 앞서 출시된 보이스캐디 파워 레이저 L4는 합리적인 가격과 강렬한 디자인, SL1과 동급의 측정 파워를 갖췄다. L4는 보이스캐디 레이저 라인의 엔트리급 제품이다. 하지만, T5, CL, SL1에 적용되어 있는 보정거리 알고리즘을 탑재하여 매우 정확한 거리를 제공한다.

고봉준 기자 shuto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