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일 열린 ‘2018년 경륜·경정 고객 건전지킴이’ 발대식에서 정병찬 경륜경정사업본부 본부장(왼쪽 다섯 번째)과 고객 건전지킴이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지난 8일 광명 스피돔 대회의실에서 ‘2018년 경륜·경정 고객 건전지킴이(고객 보안관) 발대식’을 가졌다. 고객 건전지킴이는 경륜경정 사업의 건전화를 위해 고객이 직접 현장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개선안을 도출하는 고객참여형 건전화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위촉된 고객 건전지킴이는 총 11명으로 해당분야 유사활동 경험자 및 경륜경정 사업에 관심이 높은 고객들이 선정됐다. 이들은 올 12월말까지 경륜경정 본장과 지점에서 발매규정, 영업장 준수사항, 구매상한액 등이 제대로 이행되고 있는지를 모니터링한다.
● 추석맞이 특별경정 19~21일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추석맞이 특별경정을 오는 19~21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맞이 특별경정은 고객들의 흥미를 제고하기 위해 88서울올림픽 30주년 기념 이벤트 경주를 편성한다. 19일에는 다시보는 올림픽이라는 타이틀로 다른 종목 선수출신 현역 경정 선수, 20일에는 88년도 제외한 역대 올림픽 개최년도 출생 경정 선수들이 출전하는 올림픽둥이전, 21일에는 88년도 출생 경정선수이 대결하는 호돌이 레이스를 편성해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경주는 매일 13경주에 진행된다. 한편 추석맞이 경륜은 22~23일 광명 스피돔에서 시행한다.
● 경륜경정 건전문화포스터 및 CREATIVE IMAGE 공모전 개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사업본부는 ‘2018 경륜경정 건전문화포스터 및 CREATIVE IMAGE’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부문은 건전문화포스터와 CREATIVE IMAGE 2개 부문이다. 건전문화포스터는 사행성 예방과 구매상한 준수 관련 내용을, CREATIVE IMAGE는 건전레저스포츠로서의 경륜경정사업을 창의적이고 박진감 넘치는 장면으로 표현한 작품(사진, 드로잉, 일러스트, 캘리그라피 등)이면 된다. 총 상금은 2200만원이다. 응모기간은 10월31일까지이며, 결과는 심사 완료 후 11월 중 경륜경정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