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소네공방, ‘아는 와이프’ OST 합류…오늘 발표
‘아는 와이프’가 첫 번째 여자 가창자와 함께 한지민의 순수한 마음을 노래한다.
tvN ‘아는 와이프’ 측은 오늘(13일) 오후 6시, 드라마의 다섯 번째 OST인 담소네공방의 ‘꿈 속의 너’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꿈 속의 너’는 과거의 향수를 자극하는 올드팝 스타일의 곡으로 드라마의 여자 주인공 우진(한지민 분)의 순수한 사랑의 감정을 표현했다. 11회 오프닝 차주혁(지성 분)과 우진의 오프닝 키스신에서 처음으로 삽입돼 많은 문의를 받은 바 있다.
특히 이번 OST ‘꿈 속의 너’는 락 보컬리스트 활동에 이어 수많은 드라마의 명 OST를 탄생시켜 OST계의 거장으로 자리잡은 지평권 음악감독이 작, 편곡은 물론 피아노 연주까지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가창을 맡은 담소네공방은 피아노 김담소, 보컬 박연으로 구성된 여성 듀오로 2016년 싱글 ‘사람들은 왜’로 데뷔, 올해 5월 첫 정규 앨범을 발표하는 등 홍대 신에서 왕성한을 이어오고 있다. 이번 OST를 통해서는 특유의 따뜻한 음색을 통해 새로운 매력을 선사할 전망이다.
‘아는 와이프’는 로이킴 ‘왜 몰랐을까’, SF9 ‘Love Me Again’, 존박 ‘Let Me Stay’, 엔플라잉의 ‘Let Me Show You’ 등 드라마 내용과 싱크로율 높은 OST 들로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왜 몰랐을까’는 음원차트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과시한 바 있다. 담소네공방의 다섯 번째 OST ‘꿈 속의 너’ 역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상황이다.
한편, 담소네공방의 ‘꿈 속의 너’는 오늘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