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지만 준비 기간이 촉박한 직렬도 있다. 바로 경찰공무원과 소방공무원. 9월 초에 치러진 순경 시험은 올해의 마지막 시험이었지만 정부의 공약으로 한 차수가 늘어나면서 올해는 3차까지 시험이 치러진다.
소방공무원의 경우에도 올 상반기에 시험이 치러졌지만 하반기에 특채와 함께 추가 채용이 치러지기 때문에 10월에 있을 시험에 대비해 지금 한창 공부를 해야 할 시기다.
금방 다가올 일정에 맞춰 수험 계획을 어떻게 수립하느냐에 따라 효율성이 달라지기 마련인데 대부분의 수험생들은 이 시기에 회독을 돌리면서 문제풀이를 병행하는 공부 방식을 택한다. 그러나 수험가에서는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에서 이렇게 큰 계획을 세우는 것보다 핵심 강의를 들으면서 시험에 대비할 것을 추천한다.
그 일환으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과목별로 릴레이 핵심 강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그 첫 번째 순서로 지난 12일까지 한국사 과목에 대한 빈출 범위를 무료로 들어볼 수 있는 강의를 제공했다. 경찰공무원 수험생을 위해서는 조현수 교수와 이익 교수의 강의를 핵심적으로 들을 수 있도록 제공했고, 소방공무원 수험생에게는 조현수 교수의 강의를 제공했다.
뒤이어 2차 릴레이 강의는 10월 1일부터 시작된다. 수험생들은 에듀윌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강의를 들으며 최종 마무리 학습을 할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