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시청률]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터키 4편 리런칭 후 최고시청률

입력 2018-10-19 14:5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터키 4편 리런칭 후 최고시청률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터키 마지막편이 다시 한번 최고 시청률 기록을 깼다.

18일 방송된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터키 4편은 수도권 가구 평균 시청률 4.293%(닐슨코리아 기준 이하 동일)와 전국 평균 시청률 3.647%를 찍으며 리런칭 이후 최고 시청률 기록을 달성했다. 이는 지난 11일 방송된 터키 3편의 최고 시청률 기록인 수도권 가구 평균 시청률 4.003%와 전국 시청률 3.459%보다 높은 수치로 매회 최고 시청률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이날 방송된 터키 4편은 알파고의 가이드에 따라 터키 친구들의 한국사 여행이 시작됐다. 알파고는 해박한 한국사 지식을 친구들에게 전달하며 한국 역사 여행을 이끌었다. 가장 먼저 이들은 덕수궁에 방문했다. 알파고는 고조선부터 신라, 고려, 조선시대, 일제강점기, 한중일 관계까지 한국 역사 특강을 1시간에 걸쳐 친구들에게 전달했다. 이어진 목적지는 대한민국의 아픔이 서려있는 서대문형무소로 터키 친구들은 숙연한 분위기 속에 한국 역사의 아픔을 함께 느꼈다. 이들은 대한민국 역대 대통령의 발자취와 민주주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청와대에도 방문해 대한민국의 근현대사까지 몸소 체험했다. 알파고의 해박한 한국사 지식과 터키 친구들의 감동적인 한국사 여행에 시청자들 모두 매료됐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는 매주 목요일 오후 8시 3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