십센치, 새벽 감성 신곡 ‘Condition’ 공식 유투브 통해 공개

입력 2018-10-29 09: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0cm(십센치)가 신곡 ‘Condition’을 공개했다.

이번 신곡은 잔잔한 기타 선율과 10cm 권정열 특유의 보이스만으로 새벽 감성을 꽉 잡을 ‘숨겨진 필살기’ 같은 곡.

“하루가 하루같지 않아 난”, “툭 건드려도 울먹거리는 삶을 살아” 등 무기력한 삶 속에서 하루의 의미를 찾으려 애쓰는 내용을 일상적인 언어로 담담하게 풀어낸 가사로 벌써부터 많은 리스너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이번 곡은 이례적으로 정식 음원이 아닌 10cm 오피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처음으로 공개되어 화제를 모았다.

소속사는 이번 발매가 10cm 유튜브 내에서 진행되고 있는 ‘Non Official Audio’ 프로젝트의 일환이며, 이 프로젝트를 통해 미공개 신곡들은 물론 기존 발매곡들의 새로운 버전까지 차례로 공개해 추후 앨범으로 제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 달 ‘연플리3’ OST로 삽입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던 ‘Perfect’ 어쿠스틱 버전 공개를 시작으로, 이번 ‘Condition’까지 현재 총 두 곡의 ‘Non Official Audio’가 공개되었다.

현재 음원은 10cm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만 감상할 수 있으며, 10월 29일 YT Music 단독으로 발매된다.

한편, 10cm는 내년 1월 서울과 부산에서 단독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