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식스·이요한·스텔라장, ‘더하고19’ OST 라인업 합류

입력 2018-10-29 09: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데이식스=JYP, 이요한=해피로봇 레코드, 스텔라장=그랜드라인엔터테인먼트 제공]

데이식스·이요한·스텔라장, ‘더하고19’ OST 라인업 합류

밴드 데이식스(DAY6)와 싱어송라이터 이요한(OFA)이 19살의 사랑과 청춘을 노래한다.

웹콘텐츠 제작사 플레이리스트의 ‘하지 말라면 더하고 19(이하 ‘더하고 19’)’ 측은 드라마의 감동을 더할 OST라인업을 공개했다.

라인업에는 실력과 비주얼을 모두 갖춘 밴드 데이식스와 감미로운 중저음 보이스로 주목 받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이요한(OFA), 그리고 이요한(OFA)의 노래에 피쳐링으로 힘을 실을 스텔라장이 함께 이름을 올려 눈길을 끈다.

데이식스는 달콤하면서도 중독성 있는 ‘초콜릿’이라는 곡을, 이요한(OFA)은 스텔라장과 함께 ‘어떡해’라는 곡으로 입을 맞춰 드라마의 팬들은 물론 리스너들의 마음을 독차지 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2015년 9월 정식 데뷔한 데이식스는 모든 앨범 전 수록곡의 작사, 작곡 작업에 직접 참여하며 비주얼과 실력을 겸비한 밴드임을 모두에게 각인시켰다. 지난해 매달 두 곡의 신곡을 발표하고 단독 콘서트를 개최하는 ‘Every DAY6’ 프로젝트를 완성하면서 K팝 대표 밴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2015년 Mnet ‘슈퍼스타K7’에서 톱 8까지 진출하며 대중에게 눈도장을 찍은 이요한(OFA)은 해 더 클립, 램씨, 프라이머리 등 앨범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신한카드 그레이트 루키, 무소속 프로젝트,네이버 히든트랙 라이브 등을 종횡무진하며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또한 올해 7월 김민석과 함께 ‘눈부셔’를 발매하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렇듯 각자의 색을 지닌 두 뮤지션이 ‘더하고 19’ OST를 만나 어떤 명곡을 선사할지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이다.

‘더하고 19’는 국내 조회 수 1억 4천만뷰를 달성하며 성황리에 마무리한 웹드라마 ‘에이틴’의 후속작이다. 하지 말라는 것들 투성이인 고등학교에서 19살이자 고3으로서 사는 5명의 청춘과 로맨스를 그린다.

지난 24일 7시 네이버TV에서 선공개된 ‘더하고 19’ 첫 화는 네이버 10대 실시간 검색어 13위에 등극해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으며 네이버 탑100의 2위, 유튜브의 실시간 인기 동영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더하고 19’는 매주 수, 일 오후 7시에 플레이리스트의 유튜브채널, V live, 네이버TV, ​페이스북에서 만나볼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