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관적히든송③] "이게 몬스타엑스다, Oh My!”…10월 사심픽15

입력 2018-10-31 10: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관적히든송③] “이게 몬스타엑스다, Oh My!”…10월 사심픽15

타이틀곡을 제외하고는 팬들만 아는 '그 노래'가 되기 일쑤인 수록곡. 오늘 하루만 해도 피 땀 눈물 흘려가며 만든 수많은 수록곡들이 묻히고 있습니다. 이에 동아닷컴은 매달 앨범별로 가장 돋보이는 히든 트랙을 선정하기로 했어요. 선정 기준은 철저하게 기자 취향이고, 선정 이유도 기자 마음입니다. 댓글로 나만의 히든송을 추천해주셔도 됩니다! - 9월1일부터 10월30일까지 발매된 앨범을 기준으로 하며 히든송 배열은 발매일순입니다-

◆ 몬스타엑스 정규 2집 ‘ARE YOU THERE?' : Oh My!

- 세계로 뻗어가는 몬스타엑스의 성장세가 돋보인다. 앨범은 몬스타엑스의 정체성을 표현했고, 그 중 수록곡 ‘Oh My!’를 들으면 ‘이게 몬스타엑스지’라는 말이 나온다. 데뷔곡 ‘무단침입’이 떠오르고 그룹만의 ‘쫙쫙 돋는’ 자신감도 엿볼 수 있다.



◆ 스트레이키즈 미니 3집 ‘I am YOU’ : Get Cool, 극과 극

- 갈피를 잡아가고 있다. 자작곡으로 그룹만의 성장기를 그리고 있기에 스트레이키즈의 ‘감각’은 성패를 결정짓는 핵심이다. 전작에서 찾기 힘들었던 ‘절제’를 미니 3집에선 느낄 수 있다. ‘갑자기 분위기 싸해질 필요 없잖아요’를 잇는 경쾌한 ‘개꿀’ 아니 ‘Get Cool'과 ‘Hellevator’를 연상케 하지만 더 세련되어진 힙합 트랙 ‘극과 극'을 추천한다.




◆ 보아 정규 9집 ‘WOMAN’ : Like it!

- 데뷔 19년차, 여전히 음악적인 도전과 고민을 멈추지 않는 점이 보아의 강점이다. 그 중 ‘Like it!’은 보아의 음색이 돋보이고, 보아만의 퍼포먼스를 상상하게 하는 보아 맞춤형 곡이다.



◆ 에이티즈 미니 1집 ‘TREASURE EP 1 : All To Zero’ : Twilight, Stay

- 히트 프로듀서의 역량을 재확인한 앨범이다. 비투비, 여자친구, ‘프로듀스48’ 등 곡에 참여해 음악성을 인정받은 뮤지션 EDEN을 필두로 작곡가 BUDDY, LEEZ가 참여했다. 콘셉트가 뚜렷하고 완성도 있다. 퀄리티를 유지한다면 폭풍 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 앨범이다.



◆ 아이즈원 미니 1집 ‘COLOR*IZ’ : O' My!

- Mnet ‘프로듀스48’ 프로젝트 그룹 아이즈원이 거대한 팬덤을 이끌고 데뷔했다. 데뷔 앨범은 걸그룹이 뽑아낼 수 있는 최대치의 귀여움과 소녀스러움으로 꾸몄다. ‘O' My!’는 이지리스닝의 표본으로 쉽게 꽂히는 멜로디와 가사가 인상적인 트랙이다. 서브 타이틀곡 급으로 추천.




◆ JBJ95 미니 1집 ‘HOME’ : 됐어 (STAY)

- Mnet ‘프로듀스101 시즌2’ 프로젝트 그룹 JBJ의 상균, 켄타가 뭉쳤다. “팬들이 우리가 돌아갈 ‘집’”이라는 두 사람의 말처럼 앨범은 팬을 사랑하는 연인에 빗댄 가사로 가득하다. 퀄리티있는 멜로디와 비트로 오그라들 수 있는 팬 감성을 상쇄, 대중적으로 풀어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