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합격 이후가 더 중요한 공인중개사 ‘동문회’로 똘똘 뭉쳤다!

입력 2018-11-01 14: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동산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꼭 따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앞으로도 공인중개사 분야는 전망이 좋을 것 같아 여러분도 제2의 인생을 준비한다 생각하시고 열심히 공부하시면 반드시 합격할 겁니다.”

에듀윌에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한 합격생 전 모 씨의 소감이다. 이처럼 공인중개사 시험은 대표적인 은퇴 자격증으로 비교적 전망이 좋지만 합격 이후 자리를 잡기에는 여러 가지 준비가 필요하다.

때문에 관할 지역에 대한 다양한 정보가 곧 경쟁력인 공인중개사는 인맥 네트워크가 그 어느 직종보다도 중요하다. 공동중개나 매물 교환, 확보 등 혼자 힘으로 극복하기 어려운 일들이 꽤 있기 때문이다.

합격자 수 2년 연속 1위에 빛나는 에듀윌의 공인중개사 동문회는 그런 의미에서 눈여겨볼 만하다. 단기성 합격자 커뮤니티를 넘어 정기적인 모임을 가지고, 선후배 결연 등의 멘토링 활동을 적극 지원하기 때문이다.

특히 에듀윌 동문이 개업한 중개업소에는 적극적으로 홍보물을 지원하고, 임직원과 동문회가 함께하는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더욱 따뜻한 지역 네트워크를 형성하도록 했다. 추가로 회원들의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적극적으로 노출하고,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채널을 마련하고자 동문들을 위한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기도 했다.

해당 홈페이지 주요 기능에는 동문회원들이 운영하는 공인중개사 사무소를 지도에서 한눈에 조회할 수가 있으며, 동문 회원이 아니라도 누구나 사무소 검색을 손쉽게 할 수 있어 홍보에도 용이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