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썰전' 이철희 "임종석 비서실장=글래머 주식"

입력 2018-11-04 14: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JTBC '썰전'에서 '자기정치' 논란에 휩싸인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에 대해 의견을 나눈다.

최근 진행된 '썰전' 녹화에서 박형준 교수와 이철희 의원은 앞서 야권에서 임종석 비서실장이 문재인 대통령의 유럽 순방기간 중 선글라스를 낀 채 비무장지대(DMZ) 시찰을 두고 비난했던 것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와 관련해 이철희는 “선글라스 끼는 것은 자유다”라며 “앞으로 본인의 역할에 충실하라고 하면 되는데 마치 큰 사고를 친 것처럼 몰아세우니 과하다”라고 비판했다.

반면 박형준 교수는 임종석 비서실장에 대해 “참 특이한 비서실장이다. 대부분의 역대 비서실장들은 대통령 그림자도 안 밟으려고 했다”라고 전했다.

이철희 의원은 임종석 비서실장이 차기 대권 주자로 거론되는 것과 관련해 ”주식에 비유하자면 임종석 비서실장은 주목해봐야 할 ‘글래머 주식'이다. 안정성이 높은 대형 우량주를 ’블루칩‘이라고 하고, 안정성보다는 성장성이 있고 주식 상승 탄력도가 높은 주식을 ’글래머 주식‘이라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박형준 교수는 “글래머 주식이 제대로 되려면 이런 일을 안 해야죠” 라고 반박했다.

한편, 이번 방송에서는 경제전문가 이진우 기자와 함께 최근 논란이 된 주가 폭락을 짚고, 강제징용 배상 결정 등 한 주간 뜨거웠던 이슈들을 다룬다.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은 4일(일) 밤 9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혜선 기자 hs87ch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