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석 측 “글 올린 이유? 드라마 촬영 늦춰져 죄송함에” [공식입장]

입력 2018-11-05 16: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이종석이 현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억류돼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종석은 5일 인스타그램에 “팬미팅은 감사한 마음으로 잘 마쳤어요”라며 “그런데 자카르타에 제 모든 스태프들이 저와 함께 발이 묶인 상황입니다. 어제부터 억류돼 있는 것 같은데요”라고 소식을 전했다.

억류 이유는 자카르타 현지 프로모터인 ‘yes24‘가 본인들의 공연 수익 금액을 당국 세무서에 축소 신고했고 그로 인해 관련없는 저와 저의 스태프들이 여권을 빼앗겼다”라며 “yes24와 그 에이전시인 ‘더크레이티브랩’, ‘유메모토’의 조속한 해결을 바란다. 이런 경우가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라고 말했다.

이종석이 이런 글을 올린 이유는 tvN 새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때문이다. 이종석은 귀국 후 드라마 촬영해 합류할 예정이었지만 귀국이 늦어지며 촬영 일정이 지연되게 됐다. 이에 이종석은 제작진과 동료 배우들에게 죄송스러운 마음에 글을 올리게 됐다.

이에 대해 이종석 측은 “글 내용은 맞다. 현지에서 돌아오지 못하는 상태다. 다만, 이종석이 글을 올리게 된 배경은 예정된 드라마 촬영에 영향을 주게 돼 죄송한 마음에서다”라고 말했다.

한편, yes24 측은 “이종석의 팬미팅은 yes24 해외법인이 담당하고 있어 국내 팀도 확인 중이다”라고 밝혔다.

이종석은 최근 아시아 팬미팅 투어 ‘크랭크업’을 진행 중이다. 앞서 자카르타에 방문했던 이종석은 이후 필리핀 마닐라에서 팬미팅을 가질 예정이었다.


<이하 이종석 SNS 전문>

팬미팅은 감사한 마음으로 잘 마쳤어요.

그런데 자카르타에 저의 모든 스텝과 함께 발이 묶인 상황입니다. 어제부터 억류 되어 있는 것 같은데요.. 자카르타 현지 프로모터인 yes24가 본인들의 공연 수익 금액을 당국 세무서에 축소 신고했고 그로 인해 전혀 관련없는 저와 저의 스텝에 여권을 가져가서 돌려주지 않고 있습니다.

yes24와 그 에이젼시인 더크레이티브랩, 유메토모의 조속한 해결을 바랍니다.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네요. (엄마 나 오늘 늦게 들어가)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