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 코리아,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

입력 2018-11-07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타케무라 노부유키 토요타 사장이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토요타 코리아

정숙성 UP…복합연비 동급 최고

토요타 코리아가 플래그십 세단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를 6일 출시했다. 아발론은 국내 시장에서 2013년부터 판매를 시작했다. 그동안 가솔린 모델만 판매했지만 이제부터는 하이브리드 단일 모델만 판매한다. 토요타의 장점이 확실하게 돋보이는 하이브리드 모델로 단일화해 판매량을 늘려가겠다는 것이 토요타 코리아의 복안이다.

올 뉴 아발론 하이브리드는 디자인부터 실내 인테리어, 차체 크기, 안전 사양 등 많은 부분을 업그레이드했다. TNGA(Toyota New Global Architecture) 플랫폼을 통해 저중심의 와이드 스탠스를 실현해 한층 중후한 디자인으로 변신했다. 이전 모델 대비 전장이 15mm 길어지고, 전폭이 15mm 넓어졌으며, 휠베이스가 50mm 길어졌다.

복합연비는 16.6km/L로 충분한 경쟁력을 갖췄고, 약 20% 효율을 높인 파워컨트롤 유닛과 트랜스미션을 결합해 최고출력 218마력, 최대토크 22.5kg.m(3600∼5200RPM)의 넉넉한 파워를 발휘한다.

대시보드패널, 바닥, 천정 부위 등에 흡·차음재를 배치해 정숙성을 높였고, 착좌감이 좋은 시트 재질과 고급스러운 마감재를 조합해 실내 감성 품질도 강화했다.

안전사양도 업그레이드했다. 차선이탈 경고 LDA,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 DRCC, 긴급 제동 보조시스템 PCS, 오토매틱 하이빔 AHB 등을 갖춘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SS)를 적용했다. 갑작스러운 출발을 방지하고 과도한 가속을 억제해 사고를 예방하는 드라이브 스타트 컨트롤(DSC) 기능도 돋보인다. 가격은 4660만원.

원성열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