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백’ 넬, 타이틀곡은 ‘헤어지기로 해’…MV 티저 공개

입력 2018-11-09 16: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컴백’ 넬, 타이틀곡은 ‘헤어지기로 해’…MV 티저 공개

2년 2개월 만에 새 앨범으로 돌아온 국내 대표 모던 록밴드 넬(NELL)이 타이틀곡명을 공개했다.

지난 8일 오후 넬(NELL)의 공식 SNS에 “NELL - 헤어지기로 해”라는 문구와 함께 새 앨범의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티저 영상이 공개되어 음악 팬들의 기대를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티저와 함께 ‘헤어지기로 해’라는 신곡의 타이틀이 처음으로 공개된 데 이어, 아련한 아날로그적인 느낌을 가득 담은 뮤직비디오의 아름다운 영상미가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번 영상의 아련함을 이끌어준 배우는 일본인 배우 오오시타 히로토와 카라타 에리카로 풋풋한 소년, 소녀의 감성을 선보이며 존재감을 과시했다.

또 일본에서 촬영된 넬의 이번 뮤직비디오는 디지털이 아닌 슈퍼에이트(Super 8) 필름으로만 촬영되었다는 점 역시 주목할 만하다. 슈퍼에이트는 스티븐 스필버그 영화감독의 영화 속 소품으로도 사용된 소형 필름카메라로 알려져 있는데, 이 부분 역시 넬 특유의 감성과 어우러져 본편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올렸다.

넬의 앨범은 지난해 11월 프로듀싱팀 그루비룸과 함께 작업한 콜라보 싱글 ‘오늘은’ 이후 1년 만에 발표하는 신보이자, 지난 2016년 발매한 정규 7집 ‘C’ 이후 약 2년 2개월 만에 선보이는 넬의 정식 음반이다.

넬은 신보 발매와 함께 오는 12월 22일부터 24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2018 넬 크리스마스 콘서트 ‘CHRISTMAS IN NELL’S ROOM 2018’을 개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간다.

밴드 넬이 선사할 새 앨범 ‘행복했으면 좋겠어’는 오는 1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사진 = 넬(NELL) 새 타이틀곡 ‘헤어지기로 해’ M/V 티저 영상 캡처]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