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 공무원 2019년 시험 합격하기 위해서는? ‘기초학습’이 필수

입력 2018-11-12 14: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무원이 되기 전 저는 택배기사였습니다. 하루 16시간 동안 150건의 택배를 배달했죠. 그만큼 업무 강도도 세고 고용이 불안정해 46세라는 나이에 공무원에 도전하게 됐습니다. 저에게 공무원 시험은 단 한 번 밖에 없는 기회였기 때문에 너무 간절했는데 이렇게 합격하니 도전하길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서울시 9급 일반행정직 합격자 윤순일 씨의 합격 수기다. 이와 같이 공무원은 20대 취준생은 물론 다양한 연령층의 응시가 돋보이는 추세다.

워라밸·정년 보장·연금 등 9급 공무원 시험에 응시하는 인원이 점차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내년도 서울시 공채 시험과 지방직 공채 시험이 동일한 날 진행되는 등 수험생들은 2019년도에 합격하기 위한 전략을 세우기에 정신없을 터.

수험가에서는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탄탄한 ‘기초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고득점을 위해서는 기본기가 필수적이기 때문. 이에 에듀윌은 흔들림 없는 점수를 위한 ‘9급 공무원 합격 교과서’를 무료로 배포하고 있다.

해당 교재는 어디서부터 학습을 시작해야 할지 막막한 초시생에게 적합하다. 필수과목과 선택과목으로 구성된 교과서는 과목별 필수 기초이론을 정리해 꼭 알아야 하는 핵심을 담은 것은 물론 올바른 방향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교수님의 학습 가이드 팁이 수록됐다.

특히 생소하고 어려울 수 있는 용어들을 초시생의 눈높이에서 정리해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합격 교과서 저자 직강의 필수 기초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 중이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