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클립] 몬스타엑스 형원, 미니 다큐 공개 “K팝 아티스트 타이틀 감사해”

입력 2018-11-19 10: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클립] 몬스타엑스 형원, 미니 다큐 공개 “K팝 아티스트 타이틀 감사해”

그룹 몬스타엑스 멤버 형원이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밝혔다.

K팝 뉴스 사이트 ‘숨피(Soompi)’는 지난 16일(이하 미국 캘리포니아 현지 시각) 공식 유튜브 채널에 2018 Viki 오리지날 시리즈 다큐멘터리 'When you call my name'(웬 유 콜 마이 네임)의 형원 이야기를 게재했다. 앞서 멤버 원호의 이야기가 공개된 것에 이어 이번 다큐에서는 형원의 진심이 공개됐다.

영상을 통해 형원은 'K팝 아티스트'라는 타이틀에 대한 남다른 생각을 밝혔다. "'K팝 아티스트’라는 타이틀 자체가 감사한 것 같다"라며 "그 타이틀로 인해서 사람들이 저희를 찾아보고, 무대하는 것을 봐주고, 공연장을 와 주신다. 저를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그 타이틀 때문에 있는 것 같아서 굉장히 중요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형원은 최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몬스타엑스 2018 월드투어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제 꿈은 세계 여행을 하는 것이었는데 투어를 통해 하고 있는 것 같아 행복하다"라며 "다 다른 문화이고,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데 무대를 서는 저희를 좋아해 주시는 마음은 똑같은 것 같아서 경험할수록 신기함과 감사함을 많이 느낀다"고 공연장을 찾아준 팬들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러면서 형원은 "지금도 과분한 사랑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아직 못 가본 나라도 많고 좀 더 많은 분들에게 몬스타엑스의 음악과 무대, 색깔을 보여드리고 싶다”라고 앞으로의 각오를 밝혔다.

‘숨피(Soompi)’ 채널은 최근 몬스타엑스의 색다른 매력을 담은 스페셜 다큐멘터리를 잇따라 공개하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지난달 공개된 몬스타엑스와 미국 팝스타 갈란트의 깜짝 콜라보 무대는 빌보드 등 각종 해외 언론에 집중적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오는 21일까지 매일 오후 7시 ‘숨피(Soompi)’ 채널은 몬스타엑스 멤버들의 미니 다큐멘터리를 차례로 공개한다.

형원은 몬스타엑스의 멤버로, 최근 DJ H.ONE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EDM 음악을 발표, 많은 페스티벌에 참가하며 DJ로서 높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국내 최대 EDM 페스티벌인 ‘울트라 코리아’에 2년 연속 출연했고, 싱글 ‘BAM!BAM!BAM!’(뱀!뱀!뱀!)을 비롯해 ‘ONE’(원), ‘MY NAME’(마이 네임) 등 다채로운 음악을 통해 독보적인 음악성을 보여주고 있다.

몬스타엑스는 타이틀곡 'Shoot Out'(슛아웃)으로 컴백해 활발한 앨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