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도훈, ‘김도훈 작곡법’ 출간…예술분야 베스트 진입

입력 2018-11-19 11: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 1458music]

김도훈, ‘김도훈 작곡법’ 출간…예술분야 베스트 진입

작곡가 김도훈이 25년 작곡 노하우를 담은 '김도훈 작곡법'을 출간했다.

김도훈은 최근 자신의 이름을 내 건 '김도훈 작곡법'을 출간, 현직 프로 작곡가가 쓴 대중음악 작곡책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김도훈 작곡법’은 25년간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김도훈 작곡가의 대중음악 작곡 노하우를 담은 책으로, 대중음악 작곡가의 마음 가짐부터 작곡의 다양한 이론을 실제 가요 작곡에 어떻게 적용할 수 있지를 자신의 경험과 히트곡을 예시로 설명하고 있다.

또 예비 음악인들이 자주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답변과 다양한 작업을 통해 겪었던 에피소드를 수록해 작곡가를 꿈꾸는 독자들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책이다.

김도훈 작곡가는 2016년 저작권료 1위를 달성한 '히트곡 메이커'로 저작권협회에 등록된 노래가 600여곡에 달한다. S.E.S '저스트 어 필링(Just A Feeling)', 휘성 '위드 미(With Me)', SG워너비 '죄와 벌', 거미 '친구라도 될걸 그랬어', 정기고X소유 '썸', 마마무 '별이 빛나는 밤', '너나 해'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현재 '김도훈 작곡법'은 출간 후 교보문고, Yes24 등 주요 서점 예술 분야 베스트에 진입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김도훈은 22일 오후 7시 서울 청년문화공간JU 동교동에서 '김도훈 작곡법' 출간 기념 '프로가 알려주는 대중음악 작곡법'이란 주제로 강연회를 진행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