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아카데미 PR-마케팅 과정 성료

입력 2018-11-20 15: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이 K리그 전 구단 PR(언론홍보) 및 마케팅 실무자 60여명을 대상으로 '2018 2차 K리그 아카데미 PR-마케팅 과정'을 개최했다.

‘K리그 아카데미 PR-마케팅 과정’은 K리그 각 구단의 언론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과정으로, 실무자들의 역량 강화를 통해 리그 전반의 행정수준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었다.

지난 12일부터 13일까지 양일간 개최된 PR과정에서는 ▲언론 홍보의 이해 및 언론 대응전략 ▲보도자료를 위한 키워드 글쓰기 등 구단과 연맹의 주니어급 언론홍보 담당자들의 기본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이 진행되었다.

또한 19일과 20일 진행된 마케팅과정에서는 ▲영업 환경의 변화 인식과 제안 영업의 이해 ▲고객사의 구매전략 프로세스와 고객의 구매가능성 파악 ▲해외구단 스폰서십 전략 소개 ▲고객 인사이트를 통한 제안영업 프로세스 분석 등 K리그와 구단의 세일즈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전략 수립을 위해 각 구단의 마케터가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맹은 지난 2013년부터 K리그 전 구성원을 대상으로 직급별, 분야별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K리그 아카데미’ 사업을 지속 시행해오고 있다. 크게 경영진 교육과정(CEO, 감독, GM) / 실무진 교육과정(마케팅, PR, Accounting, 지자체) / 미래 인재 교육과정(유소년 지도자, K리그 선수, 신인선수, 축구산업)으로 분류되는 K리그 아카데미는 11개의 다양한 과정을 통해 K리그 구성원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