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미리 준비하는 공기업 채용, 자소서 작성은 어떻게?

입력 2018-11-20 17: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올해 하반기 공기업 채용도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다. 이제 막 선발을 시작하는 공공기관도 있지만, 대부분의 주요 공기업 채용은 마무리되고 있다. 이에 지금부터 내년도 채용을 준비하려는 취준생들도 많을 터.

공기업은 흔히 ‘신의 직장’이라 불리며 워라밸, 정년 보장 등 안정성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취준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코레일 한국철도공사의 경우 올해 하반기에 1000명을 신규 채용했는데 취준생 4만9000여명이 몰리는 등 공공기관 취업에 대한 열기를 실감케 했다.

많은 취준생들과의 경쟁 속에서 취업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자소서, NCS 필기시험 등 미리 준비할 수 있는 부분이 무엇인지 확인한 후 대비하는 것이 좋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취준생들이 취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스펙 역전! 블라인드 채용 대비 공기업 자소서&면접’ 도서를 출간했다.

해당 교재는 이력서 & 자기소개서 & 면접 전략과 실제 취업 스토리를 담아 NCS 기반 채용 과정을 준비하는 취준생들에게 유용한 실전 TIP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또한 취준생들이 공기업 채용에 대해 궁금해하는 Q&A TOP8과, 10가지 직업기초능력별 기출 자기소개서 항목과 작성 노하우, 15대 주요 공기업의 합격 자기소개서 샘플 및 합격전략을 제공한다. 여기에 실전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면접 예상 질문과 답변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추가 혜택으로 블라인드 채용 변화에 따른 NCS 준비, 직업기초능력별 이해 및 자소서 작성법, 인기 공기업 자소서 분석 등이 담긴 동영상 강의를 제공한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