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우즈베키스탄] ‘황의조 추가골’ 한국, 우즈베키스탄 전 전반 2-0 리드

입력 2018-11-20 19: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FIFA 랭킹 53위)이 우즈베키스탄(우즈벡, FIFA 랭킹 94위) 전에서 이른 시간부터 골을 몰아치고 있다.

앞서 호주와 1-1 무승부를 기록한 한국은 20일 오후 7시(이하 한국시각) 호주 브리즈번에서 우즈베키스탄과 평가전에 나섰다.

벤투 감독은 4-2-3-1 포메이션으로 최전방에 황의조를 배치했다. 2선은 이청용, 남태희, 나상호, 중원은 황인범과 주세종이 구성했다. 포백라인은 박주호, 김영권, 정승현, 이용이 나서고 골문은 조현우가 지킨다.

이날 한국은 경기 초반부터 우세한 흐름으로 경기를 풀어간 끝에 전반 9분 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이용이 오른쪽 측면을 오버래핑해 올라와 크로스를 연결했고 남태희가 그대로 발리 슈팅으로 연결해 우즈베키스탄의 골문을 갈랐다.

선제골을 얻은 한국은 더욱 거세게 상대 골문을 몰아쳤다. 전반 16분에는 이청용이 강력한 중거리 슈팅을 날렸지만 상대 골키퍼 선방에 걸렸다. 전반 19분 주세종의 프리킥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하지만 한국은 전반 22분 추가골에 성공했다. 주세종의 코너킥 이후 문전 혼전 중에 상대 골키퍼가 쳐낸 공을 황의조가 그대로 강하게 차 넣으며 스코어는 2-0이 됐다.

한편, 한국은 우즈베키스탄과의 역대전적에서 10승4무1패로 크게 앞서 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