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첫방 ‘SKY캐슬’ 염정아vs윤세아 신경전 (ft.김서형 선택)

입력 2018-11-23 17: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늘 첫방 ‘SKY캐슬’ 염정아vs윤세아 신경전 (ft.김서형 선택)

염정아와 윤세아가 김서형의 선택을 둘러싸고 신경전을 펼친다.

JTBC 새 금토드라마 ‘SKY 캐슬’(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이 23일 밤 첫 방송을 앞두고 VVIP 입시 코디네이터 김주영(김서형)을 만나러 온 한서진(염정아)과 노승혜(윤세아)의 긴장감이 감도는 스틸 컷을 공개했다. 과연 주영은 서진과 승혜 중 누구의 손을 잡을까.

두 딸의 자녀교육도, 남편의 내조도 완벽한 서진. SKY 캐슬 내에서도 선망의 대상인 그녀는 큰 딸 강예서(김혜윤)를 서울의대에 보내기 위해 주영을 입시 코디네이터로 고용하고자 한다. 매번 서진보다 한발 느리지만, 쌍둥이 아들의 입시를 위해 고군분투 노력하는 승혜 역시 남편 차민혁(김병철)을 통해 입시 코디네이터의 존재를 알게 된다. 하지만 주영은 두 사람이 간절히 원한다고 해서, 고액의 돈을 지불한다고 해서, 고용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다. 서진과 승혜가 라이벌이 된 이유.

공개된 스틸 컷을 통해 드러나듯 SKY 캐슬에서도 묘한 경쟁을 하는 서진과 승혜는 가장 마주치고 싶지 않았던 곳에서 딱 마주치고 말았다. 바로 VVIP 입시 코디네이터를 극비리에 연결시켜주는 은밀한 곳. 그 안에서 서진은 눈을 반짝이고 있지만 승혜는 초조함에 휩싸인 표정을 띠고 있어 극과 극의 분위기가 나타난다. 또한 지난 주 공개된 4차 티저 영상을 통해 명문대 입학사정관 출신, 고객 대비 합격률 100% 등 화려한 이력이 드러난 주영. SKY 캐슬을 뒤흔드는 핵심 인물이지만 아직 시청자들에게는 낯설게 느껴지는 만큼, 입시 코디네이터에 대한 이야기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제작진은 “23일 밤 첫 방송부터 서진과 승혜를 비롯한 ‘캐슬퀸’들의 아슬아슬한 관계가 드러난다”고 귀띔하며, “서진과 승혜 중 누가 주영의 선택을 받을지, 그 이유는 무엇일지, 첫 방송을 통해 지켜봐달라”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한편, ‘SKY 캐슬’은 대한민국 상위 0.1%가 모여 사는 SKY 캐슬 안에서 남편은 왕으로, 제 자식은 천하제일 왕자와 공주로 키우고 싶은 명문가 출신 사모님들의 처절한 욕망을 샅샅이 들여다보는 리얼 코믹 풍자극. ‘신의 저울’, ‘각시탈’, ‘골든 크로스’ 등을 집필한 유현미 작가와 ‘대물’, ‘후아유’, ‘마녀보감’ 등을 연출한 조현탁 감독이 힘을 합쳤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