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전 환상 골’ 손흥민, 英 BBC 선정 이 주의 EPL 베스트11

입력 2018-11-26 09: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핫스퍼 손흥민(26)이 첼시 전 원더골 활약에 힘입어 BBC 선정 이 주의 EPL 베스트11로 꼽혔다.

앞서 손흥민은 25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런던에 위치한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19시즌 EPL 13라운드 첼시와의 홈경기에서 팀의 세 번째 골을 기록하며 3-1 승리에 일조했다. 이날 승리로 토트넘은 리그 3연승을 질주했다.

이날 손흥민은 후반 8분 센터 라인 부근에서 델레 알리의 패스를 받은 뒤 폭발적인 스피드로 약 50m를 단독 드리블 해 골을 터트리며 첼시 수비진을 붕괴시켰다.

영국 BBC는 3-4-3 포메이션을 기반으로 한 이 주의 EPL 베스트 11에서 손흥민을 오른쪽 측면 공격수로 포함시켰다. 풀럼의 알렉산다르 미트로비치가 중앙 공격수, 좌측은 맨체스터 시티의 르로이 사네가 선정됐다.

미드필더 진은 스튜어트 암스트롱(사우샘프턴) 안드레 고메스(에버튼) 애런 무이(허더즈필드 타운) 델레 알리(토트넘 핫스퍼) 수비진에는 알렉산더 아놀드, 앤드류 로버트슨(이상 리버풀) 마마두 사코(크리스탈 팰리스), 골키퍼는 웨인 헤네시(크리스탈 팰리스)가 이름을 올렸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