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기업 전기직 채용 대비, 합격 노린다면 주목할 점은?

입력 2018-11-26 13: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청년들 사이에서 보다 안정적인 취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한국경제연구원이 매년 조사하는 ‘대학생 취업인식도’에 따르면 올해 우리나라 4년제 대학생 및 졸업생 25%가 취업 선호도 1위 직장으로 공기업을 선정했다.

공기업은 일반 공무원보다 보수가 더 많다. 지난해 기준 전체 공기업 직원의 평균 연봉은 7800만 원이었던 것. 업무량도 일반 사기업에 비해 더 적다는 인식이 있다. 때문에 고용안정성이 보장되고 연금 혜택까지 받아볼 수 있는 공기업 취업 인기는 앞으로도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관측된다.

그렇다면 공기업 중에서도 전기직은 어떨까. 2018년 상반기 공기업 채용을 살펴보면, 전기직은 무려 약 2600명을 채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1월부터 7월까지 한 달도 쉬지 않고 각 기업체에서 우수한 전기직 인재들을 대거 선발했던 것이다.

여기에 전체적인 공기업 합동채용 도입도 영향을 끼친다. 상위권 분산으로 경쟁률이 감소하면서, 지금부터 준비한다면 누구나 충분한 가능성이 있다.

이에 에듀윌은 공기업 전기직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선보이는 ‘공기업 전기직 올뉴 패키지’를 선보였다. ‘기본이론-문제풀이-기출문제풀이-주요회사별 특강’의 4단계로 진행되는 학습 과정으로, 전기직 전 과목 수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좀처럼 공개되지 않는 공기업 기출문제 또한, 과목별로 복원하여 제공한다. 여기에 경력 15년의 공기업 전기직 전문 교수진까지 수험자의 학습을 지원한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기업에 도전하고 싶은 취준생이라면 주목해 볼 만하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