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美 음악 플랫폼 판도라 선정 2019기대주 ‘K팝 유일’

입력 2018-11-26 20: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몬스타엑스, 美 음악 플랫폼 판도라 선정 2019기대주 ‘K팝 유일’

그룹 몬스타엑스가 미국의 유명 음악 플랫폼에서 K팝 그룹 중 유일한 2019년 기대주로 선정됐다.

미국을 대표하는 유명 스트리밍 음악 플랫폼인 '판도라'는 최근 자사 사이트에 '2019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Artists to Watch 2019)'를 게재하고, 내로라한 스타들과 함께 몬스타엑스를 2019년 음악 영역의 기대주로 선정했다.

'판도라'는 미국을 대표하는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올해 가입회원수가 7600만명(통계조사기관 스타티스타 집계)에 이를 정도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곳이다.

이번 선정에는 '전문 큐레이터들과 함께 음악 산업의 동향을 분석하고 판도라와 넥스트 빅 사운드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2019년 전 세계에서 두각을 드러내는 유망 아티스트로 가수, 랩퍼, DJ 그리고 밴드 총 27개 팀이 꼽혔다. 이중 K팝 그룹으로는 몬스타엑스가 유일하다.

몬스타엑스는 미국의 팝 신예 노르마니(NORMANI), 영국의 떠오르는 샛별 제이드 버드(JADE BIRD), 호주의 루엘(RUEL), 등을 비롯해 최근 전세계에서 두드러진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아티스트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해 더욱 화제를 모은다.

판도라는 이들 27개 팀을 "2019년 위대해질 준비가 되어 있는 아티스트"로 지칭했다. 몬스타엑스에 대해 판도라는 “몬스타엑스는 7명의 멤버로 이루어진 케이팝과 힙합 보이 밴드"라며 "이들은 아이하트라디오 징글볼 투어에 참여하는 최초의 K팝 그룹"이라고 비중있는 소개를 이어갔다.

또 "최근 발표한 앨범 TAKE.1 'ARE YOU THERE?'(알 유 데어?)는 빌보드 월드 앨범 차트 7위에 올랐고, 타이틀곡 'Shoot Out'(슛 아웃)은 그들의 9번째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톱 10에 진입했다"며 글로벌 성과에 대한 언급도 빼놓지 않았다. 더불어 "미국 라디오에서 초연되고 있는 영어 버전의 'Shoot Out'(슛 아웃)은 이 밴드가 미국의 대중들과 교감하는 것들 돕고 있다"고 호평했다.

앞서 몬스타엑스는 'Shoot Out' 활동을 통해 미국 빌보드와 영국 메트로를 비롯해 유수의 해외 매체에서 집중 조명되며 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데뷔 이래 처음으로 공중파 음악방송 1위와 음악방송 4관왕을 동시에 거머쥐었다.

이와 함께 세계를 놀라게 할 글로벌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이목을 집중시킨 몬스타엑스는 오는 30일(미국 현지 시각)부터 미국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현지 유명 라디오 연말쇼 '징글볼' 투어 6개 도시 무대에 오르며 대세 행보를 이어간다.

몬스타엑스는 이 기세를 몰아 타이틀곡 'Shoot Out'(슛 아웃)으로 다양한 연말 활동을 펼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