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W, 새 앨범 타이틀곡 ‘HELP ME’ 음원차트 1위

입력 2018-11-27 08: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그룹 뉴이스트 W(JR, Aron, 백호, 렌)가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으로 각종 음원 차트 1위 및 상위권을 휩쓸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뉴이스트 W가 지난 2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 ‘WAKE,N(웨이크,앤)’의 전곡 음원을 공개한 가운데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로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해 음원 강자의 면모를 뽐냈다.

약 5개월 만에 신규 앨범 ‘WAKE,N(웨이크,앤)으로 돌아온 뉴이스트 W는 지난 12일 프롤로그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특별한 프로모션 페이지, 다양한 매력 가득한 오피셜 포토, 단번에 귀를 매료시키는 프리-리스닝, 팬들을 위해 진행된 특별한 이벤트 등으로 정식 앨범이 발매되기 전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컴백에 대한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이에 지난 26일 새 앨범이 발매되자마자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를 포함 수록곡 ‘L.I.E(라이)’는 물론 4인 4색 멤버들의 감정을 담아낸 솔로곡까지 많은 음악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으며 새 앨범 7곡의 전곡이 음원 차트에 진입하는 것과 더불어 각종 주요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는 등 명실상부 대세 아이돌 다운 저력을 보여주었다.

특히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는 발매하자마자 네이버 뮤직, 엠넷, 소리바다에서 음원 차트 1위를 기록, 정상을 차지하는 것은 물론 또 다른 각종 음원 사이트 실시간 차트에서는 높은 순위에 안착해 음원 강자의 면모를 과시하며 다시 한 번 정주행 그룹으로 자리매김 중에 있다.

또한 뉴이스트 W는 새 앨범 ‘WAKE,N(웨이크,앤)’ 발매 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 ‘뉴이스트 W’, ‘컴백 뉴이스트 W’가 높은 순위에 랭크되는 등 이들의 컴백과 더불어 새 앨범 ‘WAKE,N(웨이크,앤)과 신곡 ‘HELP ME(헬프 미)’에 대한 대중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됐다.

이렇듯 많은 대중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는 뉴이스트 W의 신규 앨범 ‘WAKE,N’(웨이크,앤)은 ‘잠에서 깨어나다’의 의미와 ‘감정이 깨어나다’의 두 가지 의미가 담겨있으며 퓨전 팝 R&B 장르의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를 비롯 수록곡 ‘L.I.E(라이)’, 4인 4색 멤버들의 솔로곡 ‘WI-FI(와이-파이)’, ‘I HATE YOU(아이 헤이트 유)’, ‘나, 너에게’, ‘FEELS(필스)’ 그리고 오직 CD를 통해서만 들을 수 있는 ‘Dal Segno(달 세뇨)’까지 총 7곡을 수록해 뉴이스트 W의 한층 넓어진 음악적 스펙트럼을 입증하는 웰메이드 앨범이다.

이처럼 앞서 발매하는 앨범마다 독보적인 콘셉트와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많은 음악 팬들을 즐겁게 했던 뉴이스트 W가 이번 앨범을 통해서 또 얼마나 새로운 기록을 써내려갈지 그들의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뉴이스트 W는 타이틀곡 ‘HELP ME(헬프 미)’로 활발한 음악 방송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