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유빈 새 앨범 ‘#TUSM’ 발매…돌직구 걸 크러시 기대

입력 2018-11-27 09:1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투데이] 유빈 새 앨범 ‘#TUSM’ 발매…돌직구 걸 크러시 기대

유빈이 새 앨범 '#TUSM'의 타이틀곡 'Thank U Soooo Much'를 발매한다.

올해 6월 첫 솔로 앨범 '도시여자'와 타이틀곡 '숙녀'를 발표하고 홀로서기에 나선 유빈은 오늘(27일) 오후 6시 두 번째 솔로 앨범을 통해 다시 한 번 솔로 가수로서 존재감을 빛낸다.

유빈은 대표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걸크러쉬' 매력을 내세워 컴백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또 음악뿐만 아니라 뮤직비디오, 스타일링, 안무 등 각종 요소에 특유의 쿨하고 섹시하면서도 강한 카리스마를 녹여내 신곡 'Thank U Soooo Much'를 한층 매력적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타이틀곡 'Thank U Soooo Much'는 헤어지는 이유에 대해 잔인할 정도로 솔직하게 이야기하는 연인에게 오히려 시크하게 작별을 고하는 노래. 백아연의 '이럴거면 그러지말지 (Feat. Young K)', 트와이스의 ‘KNOCK KNOCK’과 'YES or YES' 등 여러 히트곡을 만든 심은지 작가와 유빈이 작사를 맡았다.

곡명 'Thank U Soooo Much' 중 길게 늘어진 ‘so’에서 알 수 있듯이 이별의 과정에서 불필요한 이야기, 즉 TMI(Too Much Information)를 남발하는 상대방에게 “헤어지는 마당에 뭘 이런 거까지 알리나”, “Hey Too-Much-Talker”라는 일침을 날리는 가사가 특징이다.

유빈의 두 번째 솔로 디지털 앨범 ‘#TUSM’에는 타이틀곡 'Thank U Soooo Much'를 비롯해 ‘보내줄게’, ‘Game Over’ 등 총 3트랙이 수록된다. 유빈은 타이틀곡의 작사뿐만 아니라 수록곡의 작사, 작곡 작업에 직접 참여해 솔로 아티스트의 재능을 뽐냈다.

한편, 유빈은 신곡 발표 1시간 전인 27일 오후 5시 네이버 V LIVE를 통해 컴백 기념 라이브 방송 '유빈(Yubin) <#TUSM> COMEBACK LIVE with Special MC'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라이브 방송에는 JYP 소속 후배 가수 GOT7의 진영과 잭슨이 스페셜 MC로 참석한다.

사진제공=JYP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