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컷] 데이식스, 티저 공개…“본 적 없던 야성美”

입력 2018-11-28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Y컷] 데이식스, 티저 공개…“본 적 없던 야성美”

밴드 DAY6(데이식스)가 새 앨범의 비주얼 티저를 최초 공개했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지난 26일 DAY6의 네 번째 미니 앨범 ‘Remember Us : Youth Part 2’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한 데 이어 28일 0시부터 15분 간격으로 JYP와 DAY6의 SNS 채널에 멤버별 실루엣 티저 이미지 5장을 공개했다.

DAY6 성진, Jae, Young K, 원필, 도운 다섯 멤버들은 각각 화면이 움직이는 실루엣 티저에서 붉은 조명 아래 강렬한 카리스마와 야성미를 내뿜어 팬들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DAY6는 이번 새 앨범 ‘Remember Us : Youth Part 2’와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 발표를 앞두고 비주얼만으로는 음악적 색깔과 분위기를 쉽게 예측할 수 없는 이색적인 조화를 준비해 팬들에게 신선한 자극을 선사할 전망이다.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는 DAY6가 새롭게 재해석한 신스팝 장르의 곡으로 '마이 데이(팬덤명)'에게는 신선함을, 기존 음악팬들에게는 음악적 향수를 동시에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펫샵보이즈, 듀란듀란, 아하 등 역대 아티스트의 히트곡들로도 잘 알려진 신스팝은 1970년대 말부터 1980년대에 걸쳐 전 세계적으로 유행한 팝 장르로 유려한 멜로디와 사운드가 특징이다.

DAY6의 미니 4집 'Remember Us : Youth Part 2'는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3집 'Shoot Me : Youth Part 1'의 연작으로, 찬란한 시간을 보내고 있는 DAY6 멤버들이 다시 한 번 '청춘(Youth)'를 노래하며 대중에게 낭만을 전한다.

신보 'Remember Us : Youth Part 2’에는 타이틀곡 '행복했던 날들이었다'를 비롯해 '아픈 길', '두통', '121U', '완전 멋지잖아', '마라톤', 'Beautiful Feeling', CD 한정 트랙인 '행복했던 날들이었다'의 INST 음원까지 총 8트랙이 수록된다. 이 중 'Beautiful Feeling'은 DAY6의 데뷔 3주년 기념 디지털 싱글을 수록한 것으로 음반의 소장 가치를 더한다.

아울러 DAY6 멤버들은 2015년 데뷔 미니앨범 ‘The Day’, 미니 2집 ‘DAYDREAM’, 정규 1집 ‘SUNRISE’, 정규 2집 ‘MOONRISE’, 미니 3집 'Shoot Me : Youth Part 1'에 이어 이번에도 새 앨범 모든 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음악적 성장 행보를 이어간다.

DAY6는 2018년 6월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개최한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데뷔 후 첫 월드투어 'DAY6 1ST WORLD TOUR 'Youth''에 나섰다. 울산, 전주, 멜버른, 시드니, 부산, 타이베이, 방콕, 마닐라, 대구 공연을 성료한 데 이어 이달 9일 토론토를 시작으로 미니애폴리스, 애틀랜타, 필라델피아, LA 등 북미에서 단독 공연을 성황리에 펼치며 'K팝 대표 밴드'의 위상을 입증했다. 또 이달 23일 상파울루, 26일 산티아고에서 남미 공연을 열었고, 다음 달 8일 자카르타에 이어 내년 1월 18일부터는 모스크바, 마드리드, 베를린, 런던, 파리, 암스테르담까지 유럽 투어에도 돌입해 '글로벌 밴드'로서 활약을 펼친다.

국내에서는 12월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DAY6 Christmas Special Concert 'The Present''라는 타이틀로 크리스마스 스페셜 콘서트를 개최하고 팬들과 따뜻한 연말을 보낼 예정이다.

DAY6 미니 4집 'Remember Us : Youth Part 2'는 12월 10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에 공개된다.

(사진 제공: JYP엔터테인먼트)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