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의 퀴즈:리부트’ OST ‘차라리 웃을게’ 오늘 공개…포커즈 대건 합류

입력 2018-11-29 15: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신의 퀴즈:리부트’ OST ‘차라리 웃을게’ 오늘 공개…포커즈 대건 합류

포커즈 대건이 참여한 ‘신의 퀴즈:리부트’ OST ‘차라리 웃을게’가 오늘(29일) 공개됐다.

OCN 수목 오리지널 ‘신의 퀴즈 : 리부트’ (연출 김종혁, 극본 강은선, 김선희) OST Part 2 ‘차라리 웃을게’ 가 오늘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대건이 참여해 매력적인 음색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차라리 웃을게’는 임재범의 ‘낙인’의 김종천 작곡가가 만든 곡으로 드라마 주인공들이 사건을 해결한 뒤에 밀려오는 씁쓸함과 안타까움을 전하는 곡이다.

대건은 ‘차라리 웃을게’를 통해 특유의 감성을 지닌 보컬과 고음부에서의 매력적인 음색을 선보이며 관계자들로부터 대건의 재발견이라는 찬사를 받았다는 평. 대건은 ‘신의 퀴즈 : 리부트’ OST 를 시작으로 솔로 가수로서 활발하게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대건이 소속한 그룹 포커즈는 일본에서 10개의 싱글 앨범을 발매하는 동안 꾸준히 일본 전체 타워레코드 전국차트 1위, 오리콘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활발한 활동을 펼쳐왔으며, 중화권 에서도 I’MTV 온라인 최우수 인기상, 대만 Omusic의 KPOP/JPOP차트 일간, 주간 1위에 오르는 등 해외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