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은, ‘신의 퀴즈:리부트’ OST 참여…오늘 ‘Shadow’ 공개

입력 2018-12-06 11: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조은, ‘신의 퀴즈:리부트’ OST 참여…오늘 ‘Shadow’ 공개

케이팝 OST의 원조 한류 싱어송라이터 ‘조은’, ‘신의 퀴즈 : 리부트’ Part 3 ‘Shadow’ 발표!

가수 조은이 오늘(6일) 정오 OCN 수목 오리지널 신의 퀴즈 : 리부트 (연출 김종혁, 극본 강은선, 김선희) OST Part 3 타이틀 ‘Shadow’를 공개한다.

‘Shadow’ 는 모던한 브리티쉬 팝계열의 발라드로서, 노래의 인트로에 등장하는 신디사이저 패드와 피아노의 저음역부분이 가수 조은’의 허스키한 중저음 음역 보컬과 어울려져 차갑고, 몽환적인 느낌을 더한다. 사건 해결 위해 어두운 거리를 고뇌에 찬 눈빛과 모습으로 달리는 주인공들의 심정을 OST 타이틀 ’Shadow’ 를 통해 들려주고 있다.

‘Shadow’는 신용재의 ‘입만 살아가지고’, 케이윌이 부른 ‘입이 떨어지지 않아서’, ‘분다’, 보컬그룹 포맨의 ‘I DO’, ‘살다가 한번쯤’, ‘청혼 하는 거예요’, 케이팝 여성 보컬 가수 미(MIIII)의 ‘별이 운다’, ‘변명하지 말아요’ 등 히트곡을 작편곡을 했던 실력파 작곡 프로듀서 킹밍의 작품이다. 가사를 쓴 민연재는 2015년 가온차트 K-POP 어워드 올해의 작사가상을 비롯해 케이윌의 ‘니가 필요해’, 포맨의 ‘못해’, ‘살다가 한번쯤’, 소유, 매드 클라운의 ‘착해 빠졌어’ 샤이니, 효린등 인기 가수들의 노래를 가사를 만든 인기 작사가다.

조은은 시청자와 가요팬들에게는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의 ‘안되겠니’, ‘옥탑방 왕세자’의 ‘한참 지나서’, ‘부잣집 아들’의 ‘알고 있나요’ 등으로 케이팝 OST를 대표하는 한류 싱어송라이터로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Shadow’ 는 오늘(6일) 정오 공개.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