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Y컷] ‘슈돌’ 설수대x샤이니 키, ‘인싸’되기 특훈 돌입

입력 2018-12-08 11: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슈퍼맨이 돌아왔다’ 설수대가 인싸에 도전한다.

12월 9일 방송되는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이하 ‘슈돌’) 255회는 ‘넌 내 세상의 중심’이라는 부제로 시청자를 찾아온다. 그 중 설수대는 가요계 핵인싸 샤이니 키 삼촌과 만난다. 인싸에 도전하는 설수대와 동국 아빠의 모습이 시청자에게 큰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설아-수아-시안-이동국은 샤이니 키 삼촌을 집으로 초대했다. 바로 인싸로 거듭나기 위해서라고. 인싸란 ‘아웃사이더’의 반대말 ‘인사이더’ 줄임말로 무리에 잘 섞여 노는 사람들을 말한다. 보통 트렌드에 민감하고 유행을 주도하며 신조어에 능통한 사람을 인싸라고 부른다.

공개된 사진 속 샤이니 키 삼촌은 설수대와 동국 아빠에게 롬곡옾높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초롱초롱 눈을 빛내며 설명을 듣는 시안이와 달리 당황한 표정으로 샤이니 키 삼촌을 바라보는 동국 아빠가 웃음을 자아낸다. 과연 롬곡옾높의 뜻은 무엇일지 궁금증이 커진다.

이 외에도 샤이니 키 삼촌은 ‘롬곡’, ‘댕댕이’, ‘TMI’, ‘우유남’ 등 다양한 인싸 용어와 꿀팁에 대해 알려줬다고. 누구든 방송만 봐도 인싸가 될 KBS 2TV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 255회는 12월 9일 일요일 오후 4시 50분 KBS 2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