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英-美 매체 연말 결산 기사 등장 “올해 빛낸 아티스트”

입력 2018-12-27 08: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몬스타엑스, 英-美 매체 연말 결산 기사 등장 “올해 빛낸 아티스트”

몬스타엑스가 영미 국가의 주요 매체로부터 '한 해를 빛낸 베스트20'으로 연달아 꼽히고 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몬스타엑스가 미국의 빌보드와 팝크러시, 영국의 데이즈드 등 저력 매체가 집계한 연말 결산 기획기사에 연이어 이름을 올리고 있다"며 26일 이같이 밝혔다.

최근 빌보드의 경우 한 해의 K팝을 결산하는 내용의 '2018 베스트 K팝 앨범 20'을 발표했고, 지난 10월 공개된 몬스타엑스의 정규앨범 TAKE.1 <ARE YOU THERE?>가 그 명단에 올랐다.

빌보드는 이어 "몬스타엑스하면 떠오르는 단어를 이야기한다면 '강렬한, 에너지 넘치는, 직설적인'을 생각할 것이다"라며 "그들은 음악에 있어서 새로운 정교함을 불어넣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면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빌보드는 또 "몬스타엑스는 아드레날린이 솟구친 후 진정하는 법을 알고 있다"고 덧붙였다.

영국의 매체 데이즈드의 경우에는 몬스타엑스가 지난 3월에 발표한 미니앨범 <THE CONNECT>의 타이틀곡 'Jealousy'를 '올해의 베스트 K팝 송 20'으로 선정했다.

데이즈드는 선정 직후 "기억에 남을 만한 순간이 많이 있는 곡"이라며 멤버 개개인의 파트에 대해서도 호평을 이어갔다. 매체는 특히 기현의 클라이맥스 파트를 주목하며 "기현의 힘찬 애드립이 좌절된 강렬함을 보여준다"고 평가했다.

미국의 팝크러시는 K팝 영역이 아니라 팝 전체의 영역에서 몬스타엑스의 선전을 기념했다. 팝크러시는 최근 공개한 '2018 베스트 뮤직비디오 20'에 몬스타엑스의 'Jealousy' 뮤직비디오를 랭크시키며 높은 점수를 부여했다. 매체는 "몬스타엑스가 간과할 수 없는 그룹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최고의 뮤직비디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