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19/01/15/93710623.2.jpg)
“스타강사의 강의를 들어야만 합격할 수 있나요”
그러나 공무원 합격생의 대답은 어떨까. 설문조사 결과 합격생의 74%는 강사나 인지도가 아닌 ‘자기 자신과의 싸움’을 합격 요소로 꼽았다. 2위는 ‘절대적 학습량’으로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정진하는 학습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합격은 어디서 누구의 어떤 강의를 듣는 것이 아니라, 어떻게 끝까지 학습하느냐에 달려있는 것이다. 특히 ‘학습관리’는 중요한 합격 요인 중 하나다. 학습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수험 기간이 달라지기 때문.
에듀윌은 공무원 수험생들에게 경쟁이 치열한 시험인 만큼 경쟁적으로 독하게 공부할 것을 권장한다. 이와 관련 에듀윌은 수험 생활을 독하게 영위할 수 있도록 ‘독한 에듀윌’ 프로그램을 개발해 82%에 달하는 수험생 만족도를 기록했다. 실제로 ‘독한 에듀윌’을 7개월 이용한 수험생의 모의고사 점수를 비교 분석한 결과 평균 22점, 총점 110점이 올랐다.
‘독한 에듀윌’은 독한 계획·관리·수강·경쟁으로 나눠 시간 낭비 없는 학습을 돕는다. 모바일에서도 ‘독한 합격앱’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에듀윌 출신 합격생이자 울산시 지방직 최연소 합격생인 이 모 씨는 “독한 에듀윌에서 1등을 하려고 이를 악물고 공부했다”고 밝혔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