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효진의 사심픽①] 원어스, 믿듣맘무의 탄생은 우연이 아니다…1월 히든송15

입력 2019-01-31 10:5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전효진의 사심픽①] 원어스, 믿듣맘무의 탄생은 우연이 아니다…1월 히든송15

타이틀곡을 제외하고는 팬들만 아는 '그 노래'가 되기 일쑤인 수록곡. 오늘 하루만 해도 피 땀 눈물 흘려가며 만든 수많은 수록 곡들이 묻히고 있습니다. 이에 매달 앨범별로 가장 돋보이는 히든 트랙을 선정하기로 했어요. 선정 기준은 철저하게 기자 취향이고, 선정 이유도 기자 마음입니다. 댓글로 나만의 히든송을 추천해주셔도 됩니다! - 1월1일부터 1월30일까지 발매된 앨범을 기준으로 하며 히든송 배열은 발매일순입니다-


◆ 엠씨더맥스 정규 9집 ‘Circular’ : 물그림, 가, Circular OP.1 (Crevasse), Circular OP.2 (Restored)

- 엠씨더맥스가 3년 만에 정규 앨범을 발표했다. 멤버 이수가 전체 프로듀싱을 맡았다. 이수의 태평소 같은 목소리는 잔잔한 분위기와 어우러질 때 빛난다. 리스너들의 감성을 건드리는 성대여!


◆ 에이핑크 미니 8집 ‘PERCENT’ : 느낌적인 느낌, Enough

- 전작 ‘1도 없어’ 보다는 한 발 물러섰다. 조심스러운 태도가 아쉽다. 전체적으로는 콘셉트가 모호하지만 트랙별로 보면 에이핑크 특유의 귀여움과 여성스러움이 잘 어우러져 있다.


◆ 우주소녀 미니앨범 ‘WJ STAY?’ : You Got, 칸타빌레(노래하듯이)

- 우주소녀의 매력은 은근함에서 나온다. 인내와 꾸준함이 통하는 이 바닥에서 우주소녀의 ‘한방’은 조금 느리게 올 뿐이다. 이미 가장 자신 있는 콘셉트를 깨달은 그룹이기에 ‘WJ STAY?’에서도 보여준 판타지적인 순간들이 기특할 수밖에.


◆ 원어스 미니 1집 ‘LIGHT US’ : 삐뚤빼뚤(ZigZag), EYE CONTACT, HERO, ㅁㅊㄷㅁㅊㅇ (Prod. CyA)

- 스타 프로듀서의 능력을 재확인한 앨범이다. 원어스는 그룹 마마무를 탄생시킨 RBW가 처음으로 론칭하는 남자 아이돌 그룹이다. 음원 강자인 마마무의 음악을 프로듀싱 하는 김도훈이 제작했다. 신화 속 전사를 떠오르게 하는 이 앨범은 콘셉트가 명확하고 다양한 색깔로 꾸며져있다. 트렌디한 감각으로 신인 그룹의 잠재력을 궁금하게 만든다.


◆ 여자친구 정규 2집 ‘Time for us' : GLOW (만화경), 보호색 (Show Up), Memoria (Korean Ver.)

- 새삼스럽지만, 여섯 멤버의 음색을 제대로 감상할 수 있는 앨범이다. 여자친구 특유의 파워청순, 아련 분위기를 잃지 않았고 일부 트랙에서 보여준 낯선 보컬색이 신선하게 느껴졌다. 뭐니 뭐니 해도 여자친구 음악의 매력은 동화 같은 가사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