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에듀케이티드 키드’ EP앨범 ‘HOODSTAR’ 오늘(1일) 18시 발매

입력 2019-02-01 07: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힙합씬의 떠오르는 핫한 루키 ‘언에듀케이티드 키드(Uneducated Kid)’가 오늘(1일) 오후 6시에 새 EP 앨범 “HOODSTAR”(후드스타)를 발매한다.

대세 래퍼 수퍼비가 새롭게 설립한 힙합 레이블 ‘영앤리치 레코즈(Yng & Rich Records)’에 새로 합류한 후 발표하는 첫 번째 작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이번 새 EP 앨범에는 힙합씬에 떠오르는 프로듀서 ‘Paul Blanco(폴블랑코)’가 타이틀곡 Money Holic(머니홀릭)과 AOMG 레이블의 수장 박재범과 함께 ‘Make U Dance(메이크유댄스)’를 대세 래퍼 수퍼비가 참여한 ‘Business Man(비즈니스맨)’, 개성 강한 음악을 하면서 자신만에 음악 영역을 넓히고 있는 Okasian(오케이션)이 참여한 ‘지금’ 등 총 일곱 곡으로 구성이 되었고 재 개발 구역에서부터 해서 주상복합으로 오기까지의 성공 과정을 담았으며 한국 힙합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캐릭터와 거침없고 유쾌한 가사가 대중에 기대감을 자극한다.

대세 래퍼 수퍼비가 새롭게 설립한 힙합 레이블 ‘영앤리치 레코즈(Yng & Rich Records)’에 새로 합류한 후 발표하는 첫 번째 작품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새 EP 앨범은 재 개발 구역에서부터 주상복합으로 오기까지의 성공 과정을 담았으며 한국 힙합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캐릭터와 거침없고 유쾌한 가사가 대중에 기대감을 자극한다.

언에듀케이티드 키드는 ”이번 앨범이 끝나서 쉬고 싶었지만 1초도 쉴 수 없다. 끝을 볼 때까지 나에게 휴식이란 없고 바로 다음 작업에 매진할 생각이다.” 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언에듀케이티드 키드는 힙합플레이야와 힙합엘이가 공동 주최 주관하는 한국 힙합 어워즈 2019 올해의 신인 아티스트 후보에 올랐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